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화과 효능은 무엇일까?
    생활정보 2014. 9. 1. 17:57

    무화과 효능은 무엇일까?

     

     

     

    어른들이 좋아하는 무화과 효능 때문에 어른들이 찾는 걸까요? 그 궁금증이 발동한 노말사운드 입니다. 어른들과 아이 구별없이 많이 먹는 무화과 무엇 때문에 먹는 걸까요? 그냥 달콤하고 맛나는 열매라고 생각하면 되겠지만 알아보고 먹는 무화과는 더욱 맛있을테니 한번 같이 보겠습니다.

     

     

     

     

     

     

    대 부분의 열매는 꽃이 피고 열매가 열리는데요, 무화과는 열매처럼 보이는 것이 꽃입니다. 한마디로 우리가 먹는 열매는 열매를 먹는 것이 아니라 꽃을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되는거겠죠.

     

     

     

     

     

     

    어릴 때부터 시골에는 무화과 나무들이 참 많이 보였는데요 그 이유가 많은 좋은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나라의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있는 것 처럼 느껴집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 무화과가 시작 된 것은 아닙니다. 아라비아 남부가 원산지 입니다.

     

     

     

     

     

     

     

    무화가에는 우리몸에 좋은 것이 많은데요 제일 눈여겨 봐야하는 것이 바로 암을 치료하는 성분 벤즈알데히드가 많고  다이어트에 좋은 성분이 단백질 분해성분이 들어 있어 소화가 잘 되고 식이섬유 때문에 변비에 아주 좋은 효과로 나이가 들어 장 활동 부족이나 소화가 떨어지는 분들에게 좋으니 당연 찾을 수 밖에 없는 열매 인 것만은 학실해 보입니다.

     

     

     

     

       

     

     

     

    이 성분 뿐만아니라 좋은 효소가 많은데 그 성분이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많다는게 주된 요인이기도 합니다. 이것 저것 좋은 성분이 많은 것을 보면 많이 먹어야 겠다는 생각들죠 네 맞습니다 당 성분때문에 달콤한 무화과는 간식으로도 많이 먹지만 효소와 잼등 많은 요리로도 활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여러분들도 알겠지만 무화과는 굳이 농약을 치지 않아도 잘 자라는 것이라 무 농약으로 재배를 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많이 먹시기도 하는데 흐르는 물에 씻어 껍질채 먹기도 하지만 상기 이미지 처럼 잘익은 무화과는 그냥  껍질만 벗겨 먹기도 하지요.

     

     

     

     

     

     

     

    여려므로 활용을 많이 하는 무화과 오늘저녁엔 다른 과일 보다 무화과를 준비해서 가족과 함께 드셔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지금 정말 맛난 계절이니 더욱 맛있어 보입니다.

     

    무화과 효능 정리 해볼께요~!!

    암 치료효과에 좋은 성분이 함유하고 있다. 그리고 고기 먹을때는 무화과를 먹는 것이 좋다 단백질 분해 효과 때문, 나이가 들어 소화가 잘 되지않거나 장기능이 좋지않아 변비가 있을 때 좋다. 

     

    가족과 많은 대화 나누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