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통영 음식먹거리 이것은 먹어보자

통영 음식먹거리 이것은 먹어보자



통영에 자주 온다면 많은 볼거리가 있죠. 하지만 여행 중에 먹을 것을 빼 놓을 수 없는데요 통영하면 해산물이 유명하죠. 물론 회도 싱싱하게 먹을 수 있어 좋지만 다른 맛 있는 음식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통영에서 먹어 볼 만한 음식을 볼까 합니다.

통영의 볼거리가 활어 시장인데요 싱싱하고 힘 넘치는 활어를 보면 아 먹고~~싶다!! 는 생각이 절로 납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머니 사정도 있으니 구경만 하시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관련 구경을 하다가 시장 내 순대집이 있는데 통영에서는 유명한 집이기도 해요 하지만 외부인이 느낄 때는 불 친절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월래 경상도 말투가 조금 투박해서 뭔 말을 하면 시비로 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정말 좋으니 특성만 이해하고 들어가 보시면 될 것같습니다.


순대를 먹을 땐 2인 기준 3천원만 시켜먹자 그리고 모자라면 한번 더 시키면 되니까...
네 맞습니다. 요즘 관광객이 많이 오다보니 물가 너무 비싸게 느껴지는데요 조금씩 시키고 인심있게 많이 달라고 말하기도 해 봐요.


통영에서 또 하나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충무 김밥입니다. 여기서 팁은 충무 김밥은 원조를 따지지 말고 싼 가격으로 공략하는게 맞습니다 워낙 원조 가게가 많고 대 부분 원조이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가 예전 충무 부둣가에서 할머니들이 모여 충무김밥을 만들어 팔기 시작한게 유래가 되어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으니 거의 대부분의 가게가 원조라고 생각하시면 맞습니다. 4000원 기준으로 판매가 되지만 원조는 4500원입니다. 맛은 비슷하니 싼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김밥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가져가는 것은 2인 기준해서 포장 가능하다고 하는데요요처음에는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반찬을 싸주고 할려면 그게 쉽지 않은 듯 해요. 개인적으로 1인분도 포장 해줬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통영은 볼거리와 맛 있는 음식이 많습니다만 해산물 위주로 발전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통영에서 해산물을 먹기 위해 오시는 분 또한 많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불편한 좁은 도로는 불만이 많기도 한데요 그래서 요즘 뜨는 곳이 물가도 싸고 도로 교통도 좋은 삼천포로도 많이들 가시는데 결정은 여러분의 몫이니 잘 생각하고 가족들과 재미가 있는 곳을 잘 결정 바랍니다.

지금까지 통영에서 먹을 만한음식 순대와 충무김밥을 소개 드렸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통영시 중앙동
도움말 Daum 지도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