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쉐보레 임팔라 국내출시 전 미리보는 유지비


쉐보레 임팔라 국내출시 전 미리보는 유지비




반갑습니다. 주말 잘 보내고 계시죠. 메르스 질병에 걱정스러웠던 부분도 환자가 줄어 들고 있다는 소식에 다행이란 생각을 가져 봅니다. 이번 국내 출시 예정인 자동차 쉐보레 임팔라 대해서 이야기 시작 할까 합니다. 2014년부터 임팔라 대해서 몇 번 블로그에 작성 했었지만 티스토리는 처음이라 조금 더 나은 내용으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4년 당시만 해도 쉐보레 임팔라 엔진은 3가지로 나누어 출시 되어 있었습니다. 


2.4L 엔진 182마력, 최대 토크 23.8 kg.m, 6단 자동미션. 
2.5L 엔진 195마력, 최대 토크 25.9 kg.m, 6단 자동미션.

3.6L V6 엔진 305마력, 최대 토크 36.6 kg.m, 6단 자동미션.



해외 출시 쉐보레 임팔라 가격?


2.5L 엔진 : 2만 7천 달러 부터~ 3만 4천 4백 달러 (약 3천 만원 부터)

3.6L 엔진 : 3만 5천 4백 (약 4천 만원)





이렇게 가격 형성하며 출시되었는데요. 3.6L 엔진에만 VVT 적용하였고 나머지는 에코텍 엔진으로 탑재 했었죠. 2015년 출시된 것을 보면 2.4L 제외하며 2.5L 엔진과 3.6L 엔진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임팔라 국내 출시는 이렇게 두 가지 모델로 나누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상세 트림으로 나누게 될 듯 보입니다.



임팔라 명성은 세계적으로 2014년 베스트 셀링카 4위에 있었던 자동차죠. 이런 내용을 잘 알고 있는 국내 마니아들이 출시를 앞두고 이제껏 모았던 총알을 사용할 시기가 되었다고 생각하며 많이 알아보고 있다는 것을 최근 블로그 유입 양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번 8월 중순에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애 타게 만드는 쉐보레 임팔라 매력 포인트 알아보았습니다.





임팔라 디자인을 보면 잘 알 수 있는 부분은 미래 지향적인 설계로 이번 말리부 풀 체인지 통해서 보여 주었던 옆 라인 비슷한 설계로 잘 알 수 있었던 부분입니다. 말리부 디자인이 임팔라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출시하려는 것을 볼 수 있었던 탓에 외관 디자인을 보는 것 만으로도 잘 차려 입은 성공한 신사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국내의 성공한 남성은 자신의 성공한 모습을 알아주길 원합니다. 그런 이유로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는 자동차로 대신하여 이야기하려고 하죠. 그런 남성들에게 잘 어울리는 자동차라 볼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어디로 나선다 해도 넉넉한 사이즈에 편안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 있지만 가족의 안전성을 고려하는 남자의 애마로 선택 하여도 좋을 것 같다는 것이죠. 





임팔라 경우 모두 전륜으로 구동 되지만 3.6L 탑재한 엔진 제원은 전륜에 싣을 수 있는 토크를 기술적으로 잘 받침 되어 있는 자동차라 알려져 있죠. 후륜 아닌 전륜에서 최대치로 보는 36.0 토크 멕심멈 생각하는 자동차로 보셔도 좋습니다. 그만큼 토크 비율을 잘 맞게 만들어진 자동차라 보는 것이죠.



이 녀석 임팔라 애마로 선택하는데 1년 유지비가 얼마가 될지 궁금한 분들이 많아짐에 따라 2가지 모델 함께 알아보고 준비했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자동차가 어떤 것인지 선택하는데 도움 되는 자료로 보셨으면 좋겠네요.





산출 방법은 1년 운행 1만 5천 키로 운행 시 들어가는 유료비 + 임팔라 자동차세 = 1년 유지비 입니다. 미국 홈페이지 나와 있는 연비로 계산된 만큼 믿고 보셔도 좋지만 유료비 가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알아두셨으면 좋겠네요.



쉐보레 임팔라 사랑하는 분에게 도움 되는 내용 이였으면 좋겠군요. 마지막으로 국내 출시에 맞추어 천연가스 모델이 미국에서 출시되는 것을 알려져 있었는데 요즘 관련 기사가 없어져 버렸네요. 주말 재밌는 일들이 여러분들과 함께 하길 바랍니다.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