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형 엑센트 가솔린 디젤 유지비 비교 2015

신형 엑센트 가솔린 디젤 유지비 비교 2015






반갑습니다. 날씨가 흐리지만 자동차 이야기로 기분 좋게 출발합니다. 자동차 구매할 계획이라면 당연 여러가지 조건을 확인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는 부분인데요. 자신이 구매한 자동차는 남들의 시선과 상관없이 나의 애마라 사랑해 줄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자신만의 마음에 드는 부분을 가지고 자동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엑센트 구매할 계획이라면 가솔린 선택할 것인지, 디젤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자신에게 맞는 성능과 유지비 비교하여 선택하면 후회 없는 부분이겠죠. 엑센트 가격은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자신에게 맞는 옵션으로 선택하면 되겠네요.


2015 엑센트 경우 소형 자동차로 분류되지만, 예전과 다른 실내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디테일 해진 실내 감성에 안전성을 높이는 사이드 에어백, 주행 안정감 있는 차체제어장치 탑재하여 운전의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눈 여겨 볼 내용은 ISG 시스템 탑재로 운전 중 정지에는 자동으로 시동이 꺼지고 출발 시에는 자동으로 시동이 켜지는 시스템에 연비까지 잡은 똑똑한 자동차로 출시되었습니다.




 2015 엑센트 가솔린 제원

1.4L 가솔린 엔진, 100마력, 최대 토크 13.6kg.m, 무단 변속기(CVT), 14인치 휠, 복합 연비 14.1 Km/L 성능의 제원입니다. 


1.6L 가솔린 엔진, 140마력, 최대 토크 17.0 kg.m,6단 자동 미션, 14인치 휠, 복합 연비 14.0 Km/L 성능의 제원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2.0L 들어갈 옵션을 적용하였으나, 토크가 조금 낮은 감이 있다는 점 때문에 출발은 떨어지는 스피드가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이런 부분이 자신과 맞지 않다고 한다면 당연 디젤로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2015 엑센트 디젤 제원 


1.6L 디젤 엔진, 136마력, 최대 토크 30.6 kg.m, 7단 DCT 미션, 14인치 휠, 복합 연비 18.3 Km/L 성능의 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무랄데 없는 성능과 연비는 사회초년생들에게 잘 맞는 자동차로 20대 초반에 구입하여 10년 이상 운행해도 좋은 자동차로 볼 수 있습니다. 1년 동안 들어가는 유지비를 알아보면서 다른 자동차보다 얼마나 아낄 수 있는지 4개 트림을 알아보았습니다.   



 2015 엑센트 유지비


산출 기준은 1년 1만5천 키로 운행으로 들어가는 유료비 + 엑센트자동차세금 = 1년 유지비가 됩니다. 여기서 1개월 월급을 생각하며 준비한다면 나누기 12개월로 디테일하게 유지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가솔린과 디젤 자동차 유지비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디젤의 매력이 유지비에서도 볼 수 있는 부분이네요.

자동차 구입 부대 비용은 이미지에 나와 있는 유지비 상단 부분에 참고 하면 됩니다. 엑센트 취등록세 부분에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준비된 내용이죠.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엑센트 내용은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영상 화면을 큰 사이즈로 보면 좋겠네요. 내용 참조하시면서 엑센트 구매하는데 도움되는 내용 이였으면 합니다.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