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연비좋은차 극과극 BMW7 BMWI8
    자동차 소식 2015. 6. 11. 09:08

    연비좋은차 극과극 BMW7 BMWI8





    아침 일어나보니 조금 흐려진 날씨네요. 따뜻한 커피 한 잔으로 하루 시작했으면 합니다. 불과 10년 전 수입 자동차는 유지비가 비싸 공짜로 줘도 유지하기 힘들 것이란 생각에 잡혀 살았습니다. 가격이 비싼 세단을 왜 타고 다닐까 생각했었던 것이죠. 이후 자동차를 구매하고 좋아하는 자동차에 대해서 조금씩 알아가다 보니 cc로 자동차 세금을 알아가게 된 것이죠. 


    연비좋은차 극과극 내용을 이야기 하려 합니다.


    현재도 많은 분들이 수입 자동차는 비싸고 자동차 세가 국내 자동차보다 비싸단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이 내용을 확인하면서 달라진 시선을 바라보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기아 쏘올 자동차를 타고 가고 있는데, 신호에 걸려 대기 중 그 옆에 bmw7 시리즈 멈추게 된다면 과연 어떤 생각을 하게 될까요?




    첫째. 가격이 비싼 자동차라 역시 다르게 보인다.
    둘째. 비싼 만큼 차주는 성공한 사람일 것이다.
    셋째. 저렇게 비싼 자동차는 유지비도 엄청나게 많을 것이다.
    넷째. 기름 값, 세금 또한 엄청날 것이다.


    요정도 나열한 글에서 하쯤 생각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겠죠. bmw7 시리즈 경우 보통 3천cc 엔진 탑재되어 있어 그런 생각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생각이란 걸 여러분들에게 보여주고 싶군요. 신호 대기 중이던 쏘올은 가솔린 자동차였으며, bmw7 시리즈는 디젤 세단 이였습니다.


    1년 유지비로 보험료를 제외한, 1만 5 천키로 기준 유료비와 연간 자동차 세만 보았을 때 쏘올이 더 많은 세금을 내고 있기 때문이죠. 어떻게 믿을 수 있냐? 반응이 나올 수 있겠네요. 간단하게 자동차 비교로 통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어떻게 본다면 가솔린과 디젤 자동차기 때문에 비교하는 것이 잘못된 방법일 수 있습니다. BMW 3천CC 자동차임에 불구하고 연비좋은차 비교로 보았을 때 유지비는 BMW7 시리즈가 더 적게 내고 있는 것이기에 쏘올 자동차를 몰고 있는 사람이라면 내가 더 세금 많이 내고 있다고 생각하시면서 위축될 필요가 없는 경우라 보셨으면 좋겠네요.



    자신이 소형차 몰고 있으면서 대형차보다 세금을 더 많이 낸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을 것인데요. BMW7 경우 가격이 비싸기 때문이란 생각 때문이겠죠. 이번 비교로 소형 자동차를 타고 다닌다고 위축되지 않았으면 좋겠군요. 



    극과극 비교에 단면을 보자면 부자가 왜 다시 부자가 될 수 밖에 없는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모아둔 돈을 비싸게 구매하더라도 유지비는 적게 들어간 만큼, 자신이 벌고 있는 자산을 다시 잘 모이는 역할을 하는 것이란 생각이든 것이죠.





    다른 부분으로 극과극 비교해 보면 더 확실한 내용이 될 수 도 있겠네요. 재미로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국내에 출시된 자동차에서 가장 유지비가 적게 들어가는 자동차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전기 자동차입니다. 이보다 더 저렴한 자동차는 현재 나와 있는 BMWI8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지비가 가장 작게 들어가지만 가격은 2억 정도 하는 자동차죠. I8 제원은 전기 자동차는 아닙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죠. 현재 유럽에서 인기 있는 효율 좋은 3기통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결합하여 전기 만으로 37Km운행할 수 있고 120Kmh 속도로 갈 수 있는 자동차 입니다. 공식 연비는 순수 휘발유로 13.9Km/L 나오는 자동차죠.





    스포츠카로 날렵하면서 연비는 좋아 국내 190대 배정 받았지만 나오자 마자 완판 되었습니다. BMWI8 타면서 1년 유지비로 30 만원 정도 들어가니 엄청나게 저렴한 것을 볼 수 있는 부분이지만 2억을 내고 구입하는 사람에게 유지비가 뭔 상관이 있겠나 싶네요. 유지비 극과극 비교가 조금 아이러닝 한 가요? 연비좋은차 비교지만 잘못된 방법이란 것 알면서도 이런 내용을 모르는 분들이 많아 준비해 보게 되었습니다. 



    BMWI8 성능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3기통 가솔린 엔진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결합으로 6단 토크컨버터 미션, 4륜 풀타임, 엔진 마력 231마력, 최대 토크 32.7 kg.m, 시스템 통합 362마력, 58.2 kg.m, 가속 능력 0-100Kmh 4.4초, 20인치 휠, 4인승 탑승 가능한 버터플라이도어 스포츠카 입니다.



    연비좋은차 극과극 부분에 같은 소형차지만 연비와 가격, 극과극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연비좋은차 부분에 디젤 자동차를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 전기차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대세가 될 것이란 내용을 보면서 디젤의 연비 21Km/L 자동차 보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30Km/L 후반의 자동차를 생각해 보셔야 할 시기란 생각을해보았습니다.





    1년 유지비는 작아지고 성능이 좋은 전기 차를 선호하고 싶지만 인프라 구축이 국내 전체적으로 아직 준비 덜 되었단 문제점과 장거리 운전은 전기 충전소가 부족하여 문제가 발생 될 수 있는 만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개념으로 평소에 전기 충전으로 연비는 높이며, 장거리는 가솔린으로 대체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죠.



    국내에도 하반기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연비 좋은 30Km/L 후반의 자동차를 만날 수 있을 것인데요, 가격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면서 기대가 되는 부분이라 관련 내용을 이야기 하면서 전체적인 흐름을 알아보았습니다. 연비좋은차 극과극 관련 내용으로 즐거움에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