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동차 분류 세그먼트 기준은?
    자동차 소식 2015. 7. 10. 02:56

    남자들 모임에 빠질 수 없는 주제가 이성, 돈, 자동차 이야기죠. 남성들 이야기 허세가 들어갈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아무도 모르는 이야기를 난 안다, 내가 더 잘 안다 등 우월적인 모습을 나타내기 위해서 일 것 같군요.



    이렇게 잘 알지 못하면 존재감이 없어지는 남성들 세계에서 알고 있어야 하는 분야는 다양하고 많습니다. 그중에서 좋아하는 자동차만 알고 있어도 남자들 중심적인 이야기 3가지에서 어느 정도 자신의 말이 인정 받고 소통할 수 있는 부분이죠.



    주제는 자동차 분류에 대해서 아야기 하고자 합니다. 자동차 이야기를 하거나 자동차 블로그를 읽다 보면 A 세그먼트, B 세그먼트, C 세그먼트 다양하게 언급되는 내용을 접하죠. 뭔 이야기야? 하는 분들에게 간단하게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자동차 분류는 일반적으로 외형 크기, 자동차 엔진CC, 용도, 연료 등으로 구분됩니다. 국내 자동차에는 경차, 소형, 준중형, 중형, 준 대형, 대형으로 나누어집니다. 자동차 CC로 보통 알고 있지만 자동차 배기량 + 자동차 크기에 따라 경차, 소형차 등으로 구분 되는 거죠.





    ■  경차 (A 세그먼트)

     국내 경차, 모닝, 스파크, 스마트 등 경차를(같은 등급 해외 자동차 동일) A 세그먼트 보시면 되겠습니다.



    소형차 (B 세그먼트)

    국내외 소형차로 들어가는 자동차를 B 세그먼트 보면 됩니다. 대표적인 자동차로 엑센트, 아베오, 아우디A1 많죠.



    준중형차 (C 세그먼트)

    국내외 준중형차 들어가는 자동차는 C 세그먼트 입니다. 대표적인 자동차는 K3, 아반떼, 포커스, 골프, 시빅 등 많은 자동차가 있죠.



    ■ 중형차 (D 세그먼트)

    국내외 중형차 D 세그먼트 분류 됩니다. 대표적인 자동차는 카니발, 쏘나타, K5, A5 등 다양한 자동차가 있죠.




    ■ 준 대형차 (E 세그먼트)

    국내외 준 대형 자동차 E 세그먼트 분류 됩니다. 대표적인 자동차는 K7, 알페온, 클라이슬러 300C, 어코드 등 다양하죠.



    ■ 대형차 (F 세그먼트)

    국내외 자동차 대형 자동차 F 세그먼트 분류 됩니다. 대표적인 자동차 에쿠스, S클래스, 7시리즈 등 다양한 자동차가 있죠.





    스포츠카 제외 SUV 자동차도 동일한 조건으로 세그먼트 분류 되기 때문에 내용 알고 있으면 되겠네요. 자세한 사이즈까지 알려 드리고 싶지만 처음 언급했던 내용처럼 외형 크기와 배기량으로 나누어지는 자동차 분류 때문에 복잡할 수 있어 간단한 방법으로 내용 설명 드렸습니다. 직장에서, 친구들에게 자동차 이야기에 이 정도 알고 있으면 빠지지 않는 남자다잉~! 그렇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