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M 현대 자동차 엔진 기술유출 확인
    자동차 소식 2014. 9. 11. 10:13

    GM 현대 자동차 엔진 기술 유출 확인

     

     

     

    자동차 엔진관련 기술 유출 확인으로 현대와GM 자동차엔진 기술 유출 대상자 집을 압수 수색하고 나섰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참 답답한 심정입니다. 이번 유출은 엔진 분야로 기술이 부분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 심각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일은 짐작 하건데 유로6스 자동차 엔진 부분의 기술을 빼내기 위한 중국의 시도 였을거라 짐작이 되는데요, 그 이유가 조금 있으면 유로6 만족하는 엔진으로 출시해야하는 기술이 없는 기업의 답답함이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로6 와 유로5 엔진은 하늘과 땅차이로 이번 2.2 R엔진 기술을 가지고 있는 현대 자동차와 말리부 2.0 디젤 엔진의 타겟으로 기술을 빼 내려 했던 모양입니다. (추측)

     

     

    저는 자동차를 좋아하지만 기술 부분에서는 잘모릅니다 그래서 이것 저것 많이 찾아보게 되고 그래서 조금알게 된 것이고 저도 제조업에 있다 보니 한 때는 중국에서 많은 돈으로 유혹하면서 중국 현지에서 일할 것을 제의 하면서 많은 돈과 집 그리고 청소도우미 번역가까지 붙여주는 조건이였지만 가지 않았습니다.

     

     

    3년 계약으로 중간에 돌아오지 못하는 조항이라 한 마디로 기술력 쫙 빼서 다시 보낸다는 이야기 이지요, 그 때 2008년 당시 조선 설계부분에 있어 LNG 배 기술이 필요했던 중국은 많은 사람을 영입해 갔지만 똑똑한 사람들은 대기업에 남아 있었고 퇴임이나 어중간한 사람들이 넘어가는 바람에 중국에서 그렇게 영향력있는 기술을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기술의 엔진 부분은 현대 GM의 독보적인 기술로 유출 되었다면 아주 심각한 문제가 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이번에 기술관련 유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 정비가 필요로 해 보입니다. 2009년에도 현대에서 일어났던 일인데 재발 문제는 조금 아쉬운 사건 입니다. 

     

     

    전자, 제조업 등 많은 기술을 빼가기 위해 중국에서는 많은 돈을 주겠다고 약속하지만 미래를 본다면 앞만 바라보는 바보가 되어서는 않되겠습니다. 그리고 국가에서도 엔지니어에게 많은 혜택이 있도록 관리가 필요로 해 보입니다. 요즘은 중국 갔다오면 더 대우 받다보니 이련 결과가 계속나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