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4 터보 3륜 스포츠카? 1.4 터보 오토바이?

주말이네요. 즐거운 일들이 많은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재밌는 이야기 찾다가 최근 3륜으로 만들어진 스포츠카가 보여 소개합니다. 회사 명은 Vanderhall, 홈페이지 소개 내용은 드라이브 흥분과 재미를 위해서 레이싱 영감으로 서스펜션, 알루미늄 바디, 탄소 섬유를 적용하여 제작 되었다고 알리고 있는데요.



이와 비슷한 3륜 자동차는 푸조에서 2007년 콘셉트 카로 소개한 내용이 있어 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외도 여러 브랜드에서 소개한 비슷한 자동차는 많이 보았지만 최근 이슈가 되는 자동차이기도 합니다.







1.4 터보 엔진 적용하여 만들어진 자동차? 오토바이? 좀 처럼 보기 힘든 자동차기도 하죠. 자동차 명은 라구나 이름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이름의 자동차 이기도 합니다. 디자인만 본다면 이목을 확 잡을 수 있는 자동차지만, 실용성은 과연 소비자에게 편안함과 드라이브 재미까지 안겨줄 녀석인지 의문스러운 부분이네요. 역시 제원을 보아야 쓸만한 녀석인지 알겠죠.






1.4 터보 라구나 제원 (3륜 스포츠카)

1.4L 터보 3륜 스포츠카란 말이 무색한 제원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이 공감할 수 있는 성능인지는 한번 판단해 보시길 바랄게요.

1.4L 가솔린 엔진, 200 마력, 6단 패들 시프트 적용, 최대 토크 27.7 kg.m, 자동차 무게 703kg, 전륜 19인치 자동차 휠, 후륜 20인치 자동차 휠 제원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일반 자동차와 같은 통풍 시트, 에어콘, 히트 등 편의 부분은 같지만 좁은 실내는 감수해야 하는 부분이네요.



제작 중량이 703 kg이라 일반 자동차에 적용한 1.4L 터보엔진 자동차 반 정도 중량을 가지고 있죠, 1.4L 터보 엔진 적용한 스포츠카지만 성능은 아주 좋아 보입니다. 특히 최대 토크 27.7 kg.m 부분은 중형 자동차 2.4L 가솔린 엔진보다 토크 성능을 잘 받을 것 같다는 생각이지만 후륜구동 아닌 전륜구동이 아쉬움을 남게 하네요.




        


현재 출시 가격은 7만 7천 달러 (약 9,240 만원)감히 일반인은 생각할 수 없는 가격이라, 이 녀석은 그냥 구경거리 밖에 되지 않겠단 생각이 듭니다. 금 숟가락 사람 일수록 자신의 돈을 아주 존중하는 편이라 쉽게 지출하지는 않죠. 



남자는 자신의 성공을 말하지 않아도 알아주는 것을 좋아하는 동물이죠, 그래서 벤츠 BMW 등 좋은 자동차를 선택하지만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즐기는 자동차로는 좋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내 구성도 좋은 편 같지 않아요. 헤~ 갑자기 9천 만원 넘는다니 살 수 없다는 생각에 막말하는 것은 아닌 것 아시죠? (쪼들리는 마음 헤~~) 






눈요기 자동차로 아주 좋은 자동차 3륜 스포츠카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주말에 관심 받고 싶은 분은 이런 자동차를 운행하면 어떨까 상상해보니 시선은 확실히 받을 수 있을 것 같군요. 물론 추워 죽겠지만^^ 주말에 알아보는 이색 자동차 이야기니다. 즐거운 주말 행운이 가득하시길!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