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랜 감성을 담은 피아트 124 스파이더
    해외자동차 2015. 11. 27. 16:57

    18일 부터 시작한 LA 모터쇼 2016년 모델과 2017년 모델로 세계적으로 판매 모델과 북미 시장을 강타할 자동차 소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소개할 자동차는 북미 홈페이지에 소개된 피아트 124 스파이더 인데요. 마쯔다 MX-5 모델과 같은 차체로(플랫폼) 만들어졌으며 이탈리아 브랜드 자동차지만 일본 마쯔다 히로시마 생산 공장에서 만들어진 자동차입니다.



    마쯔다 MX-5의 쌍둥이 자동차지만 얼굴은 다른 자동차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파워트레인 엔진에도 약간 다른 부분이 있죠. 마쯔다 MX-5 경우 1.5L 엔진과 2.0 모델이 있지만 피아트 124 스파이더 경우 1.4L MultAir 터보차저로 생산하는 것이 조금은 다른 부분입니다.






    피아트에서 좀처럼 소형자동차 이외엔 보기 힘든 차종이기도 한데요. 현재 북미에서 판매가 이루어질 트림은 두가지 모델로 피아트 124 스파이더 Classica, 피아트 124 스파이더 Lusso 등급으로 나누어집니다. 이탈리아 영감과 성능을 담은 Classica, 그리고 이탈리아 고급스러움을 담은 Lusso 표현으로 담은 등급으로 보면 되겠네요.



    피아트 제조사는 이번 124 스파이더는 기존 옛 감성을 살린 모델로 소개하고 있는데요. 예전 1966~1985년 까지 생산된 피아트 스포츠 스파이더 모델를 재 해석하여 만들어진 스포츠카입니다. 이런 제조사 철학적인 내용을 잘 모르는 마니아들 속에서 피아트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 이야기가 많죠. 이러한 내용을 알고 본다면 멋스런 마쯔다 디자인 비교해도 빠지지 않는 부분이라 볼 수 있겠네요.






    피아트 124 스파이더 공개된 제원은?

    1.4L 멀티에어 가솔린 터보, 160 마력, 최대토크 25.5 kg.m, 6단 수동 또는 자동 미션, 16인치 기본 자동차 휠, 후륜구동, 선수 엔진탑재 적용하여 출시할 예정입니다. 피아트 124 스파이더는 고장력 철판을 이용하여 충돌시 탑승자에게 안전을 높일 수 있는 충격 흡수 플레임과 4개의 에어백으로 탑승자 보호 시스템을 적용하고 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주차 후면 경고등 적용하고 있습니다.



    편의사양으로 7인치 터치 스크린과 보스 스피커, 운전 속도에 따라 변화는 LED 헤드라이트 적용으로 운전자의 드라이브 즐거움에 불편함 없는 옵션을 적용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럭셔리 모델 경우 더 많은 편의사양을 나타내고 있지만 간략한 기본 정보로 나열해 보았네요.






    LA 모터쇼에서 2017 북미 시장을 강타할 피아트 124 스파이더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직까지 가격과 연비, 제로백 등 다양한 정보가 부족하지만 이녀석을 알고 이해하는데 부족함이 있더라도 즐거운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7년 모델로 2016년 하반기부터 판매가 이루어질 피아트 124 스파이더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