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2016 신형 아반떼 출시 할부이자 줄이는 방법은?

9월 출시 예정인 신형 아반떼 모습이 인터넷에 나돌고 있더군요. 

신형 아반떼 사전 계약을 하고 있는 중에 나온 이미지라 외형 디자인 궁금했던 분들에게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내용이라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출시하는 현대 신형 아반떼 대해서 조금 알아 보았습니다.



1.6L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미션 조합, 그리고 1.6L 디젤 엔진과 7단 DCT 엔진 조합으로 출시되는 내용을 옵션 내용을 통해서 확인했는데요. 아직까지 신형 아반떼 가격과 제원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대충 어떤 옵션에 출시되는지 대략적인 정보는 가지고 있지만 정확하지 않은 정보라 출시 이후 한번 더 글 작성하는 시간 마련하도록 하죠. 



오늘 여기서 다룰 내용은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저렴한 방법으로 나의 애마로 만드느냐 고민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다는 생각에 준비한 내용이지만 많은 혜택이 있는 내용은 아닙니다. 하지만 발품 팔면 할부 이자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더군요. 신차 경우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힘듭니다.





현금을 보유하는 분들이라면 우리카드 일시불 통해서 자동차 가격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 캐시백 돌려 받는 시스템을 확인해 보셨으면 합니다. 아래 (맨 마지막 이미지) 내용은 자동차 가격 별로 적용 받는 캐시백 내용입니다. 



각 카드사 마다 관련 내용이 나와 있어 조금 쉽게 볼 수 있지만 우리은행과 우리카드가 조금 다른 내용이 보여 확인은 필요해 보이더군요. 오토론 이용시 천만원이상 1.5% 캐시백 적용. 카드사 내용은 (맨 아래 이미지)



만약 일시불이 아닌 할부를 알아보아야 한다면 제조사에서 제시하는 이율과 각 은행마다 있는 오토론 제일 저렴한 이율을 알아본 후 저렴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데요. 예로] 제조사에서 할 부 이율을 5% 제시하고 은행에서 오토론으로 5% 이율을 제시한다면 오토론으로 받아 일시불 우리은행 카드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500 만원 자금을 보유 나머지 1500 만원 오토론으로 준비한다면 5% 이자 60개월 (1,984,104) - 1.5% 캐시백 (30 만원) = 1,684,104원 적용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구입 일시불 할인도 알아봐야겠죠.  





그렇다면 자동차 구입할 분들이라면 먼저 오토론이 가장 저렴한 곳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캐시백 돌려주는 해당 카드사 문의도 중요하다는 걸 참조하시고 카드사와 은행에서 다른 내용으로 홍보하는 만큼 자신에게 유리한 방법을 고민한다면 조금 더 혜택 있는 자동차 구입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드네요.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