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랜드 스타렉스 디젤 lpg 제원 가격 연비 유지비(KOREA STAREX)
    현대차 2015. 8. 12. 10:31

    유로6 엔진 변경으로 자동차 가격이 기존 가격 보다 최대 160 만원 오른 그랜드 스타렉스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유는 그랜드 스타렉스 패밀리카 선택하여도 저렴한 구매를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입니다. 중고 시장에서도 귀한 대접을 받는 이유는 순환이 빨라 매물이 나오는 즉시 잘나가는 장점 있다고 보시면 되겠죠.



     필요한 곳이 많은 그랜드 스타렉스 

    학원, 영업점, 회사, 가게 등 많은 부분에서 필요한 스타렉스 인데요. 가격은 승합차 기준 다른 자동차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패밀리카 생각하는 분들은 그랜드 카니발을 준비를 합니다. 가격은 3천 만원대로 부담스러운 분들이 많죠. 부담 스럽다 생각하는 분들은 그랜드 스타렉스 준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랜드 스타렉스 선택은 어떤 것이 좋을까?

    그랜드 스타렉스 준비하는데 많은 분들이 고민스러운 부분이 밴, 디젤, lpg부분입니다. 고려하는데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확인해본다면 선택하는데 조금 더 도움될 것 같습니다.



     스타렉스 5밴, 3밴 으로 출시 되어 있습니다.

    5인승이냐, 3인승이냐 차이지만 작은 가족 분들은 5밴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꼭 영업점에서 사용해야 한다는 규정은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스타렉스 lpg 경우 3밴은 가격은 2,060 만원, 5밴 가격은 2,110 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오토 기준)



     스타렉스 디젤 경우

    3인승 밴은 스마트 2,170 만원, 스페셜 2,300 만원, 5인승 밴은 스마트 2,260 만원, 모던 2,380 만원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오토 기준)



     그랜드 스타렉스 디젤 가격은? (12인승 기준)

    그랜드 스타렉스 디젤 가격 (오토 기준) 스마트 2,540 만원, 모던 2,670 만원, 스페셜 2,780 만원으로 출시되어 있죠.



     그랜드 스타렉스 lpg 가격은?

    12인승 그랜드 스타렉스 lpg 가격 (오토 기준) 2,295 만원 가격으로 출시되어 있는데요. 가격 차가 높아 성능에도 많은 차이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해 보이는군요. 제원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았습니다.





     그랜드 스타렉스 제원 차이 어떻게 다를까?

    그랜드 스타렉스 제원 (오토 기준) 디젤 2.5L 디젤 유로6 엔진, 175마력, 최대 토크 46.0 kg.m, 5단 자동 미션, 16인치 기본 자동차 휠, 복합 그랜드 스타렉스 디젤 연비 9.8Km/L 성능 제원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큰 덩치를 자랑하지만 출력과 마력의 잘 조합된 성능은 하늘을 날으는 기분의 드라이브를 느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 그랜드 스타렉스 LPG 제원

    그랜드 스타렉스 LPG 제원 2.4L LPI 엔진, 159마력, 최대 토크 23.0 kg.m, 16인치 자동차 기본 휠, 4단 자동 미션, 복합 그랜드 스타렉스 LPG 연비 6.3 Km/L 성능 제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제원으로 비교해 본다면 성능은 디젤이 좋아 보이는데요, 조용한 드라이브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LPG 선택도 좋다는 것을 참고 하셨으면 합니다.





    디젤과 LPI 두 스타렉스 비교해서 시승해 보았습니다. 디젤은 파워풀한 드라이브 매력이 있으며, LPI 경우 조용하면서도 제 성능을 다하는 드라이브가 좋았는데요. 운전석과 운전석 보조석은 장거리에도 편한 느낌에 불편함 없었지만, 뒷 자석의 보조석은 장거리 시 딱딱함에 불편함을 느끼게 되어 피로감이 느껴집니다.



    스타렉스 구매 계획이라면 꼭 두 자동차 시승 후 구매해 보시길 추천 드리며, 운전자에 따라 느낌이 다를 수 있다는 생각과 자신에게 맞는 자동차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죠. LPI와 디젤 자동차 비교 시승해 보셨으면 합니다. 비교 시승 어려운 분들은 렌트카를 이용해서 꼭 비교해 보세요 LPI 스타렉스 좋습니다.



    구매 가격에 저렴함을 주는 LPG 그랜드 스타렉스 자동차세 그리고 유로비 차이에 따라 유지비 차이가 높을텐데요. 과연 디젤 스타렉스 유지비가 저렴할까요? LPI와 디젤, 그랜드 스타렉스 유지비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그랜드 스타렉스 유지비 비교





    산출 방법은 1년 1만5 천키로 운행시 들어가는 유료비 + 그랜드 스타렉스 자동차세 = 1년 유지비 입니다. 자동차 세 경우 아주 저렴한 가격이지만, 밴이 12승보다 저렴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당연 디젤 자동차 유지비 저렴할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LPG 유지비가 더 저렴하군요.



    만18세 이하 3자녀 이상인 경우, 취 등록세 140만원 할인이 적용되지만, 저렴한 가격 때문에 취 등록세가 140 만원이 넘지 않아 면제가 적용됩니다. 알고 계시면 좋은 정보일 것 같아 언급해 보았네요. 



    그랜드 스타렉스 소개하는 이유는 국내 그리고 세계적으로 좋지 못한 경제 사정과 맞물려 가정 경제 사정도 좋지 못하다 보니 저렴한 가격으로 자동차를 생각하는 분들에게 유지비마저 저렴한 자동차를 생각했었는데요 찾은 게 바로 그랜드 스타렉스죠.



    LPG 자동차가 예전 기화 방식 때문에 좋지 못한 인식을 가지고 있고 아직까지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다고 하죠. 2003년 이후 직분사 변경되면서 인식이 달라지고 있지만 LPI 자동차를 접하지 못한 분들이 많아 편견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LPI 자동차 요즘 정말 좋습니다. 


    패밀리카로 저렴한 LPI 스타렉스 고려해 보세요. 평소에 많은 돈이 지출되지 않아 가정 재테크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 된다는 걸 알려드리면서 다른 주제로 인사 드릴게요. 구매하는데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