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나에게 맞는 개인연금저축보험 찾기

반갑습니다. 주말 편안한 시간 만들고 계시죠? 주말이라 자동차 보다는 재테크 관련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최근 낮아진 금리 때문에 재테크에 울상인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위기는 곧 기회다란 생각으로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을 찾았으면 좋겠네요.



낮아진 금리에 많은 분들이 재테크를 어떻게 하고 있을까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재테크가 힘들어지니 세테크에 관심을 많이 두게 되는 것인데요. 연금저축 대해서 알아보고 세테크 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연금저축은 두 가지로 분류 됩니다.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저축보험 나누어 집니다. 두 금융 상품이 같아 보이지만 다른 상품이죠. 가입 방법은 증권사, 보험사, 금융사(은행) 등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근데 재테크와 세테크 중 개인연금저축보험과 무슨 상관이 있느냐구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죠. 현재 한국 기준금리가 1.5% 적용되면서 빠르게 은행에서 금융 상품에 빠르게 적용 시키고 있습니다. 2% 이율 적용되는 적금, 예금, 저축 금융 상품을 보기 힘들어진 것인데요. 개인연금저축보험 경우 장 기간을 두고 가입해야 하는 만큼 이율은 높게 잡을 수 있으며 변동 금리라 해도 최저 보장 이율을 적용하기 때문에 앞으로 일본처럼 기준금리가 1%대 밑으로 떨어진다 해도 안정적인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뿐만 아니라 직장인 경우 세제 혜택이 있는 상품으로 퇴직 연금 경우 12% 세제 혜택이 있으며, 개인연금저축보험 경우 40% 세제 혜택이 있습니다. 물론 많은 액수를 가입한다고 해서 모든 금액에 12%, 40% 적용 받는 것은 아닙니다.



1년 기준 퇴직연금은 400 만원 한도에 12% 적용할 수 있으며, 개인연금저축보험 경우 300 만원 한도에 40%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장기 투자하는 맛이 난다고 말씀하는 분들이 많죠. 1년에 한 번씩 연말정산으로 혜택을 보며, 장기간 투자해서 노후를 준비까지 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 수 있어 요즘 전문가 장려는 많은 것 같습니다.



근데 이렇게 중요한 부분을 묻고 따지지도 않고 보험 상품만 비교해서 가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3곳의 경쟁사 (보험사, 증권사, 금융) 있는 만큼 각기 다른 좋은 혜택을 두고 직장인에게 더 좋은 혜택, 사업하는 분들에게 더 유리한 혜택, 전문직에게 더 유리한 혜택 등 각기 상품에 따라 다른 것으로 전략으로 하는데 알아보지 않고 한 곳을 달려가서 알아본 후 가입한다는 것인데요.



가입한 분들 경우 알아본 후 가입하는 것이라 잘 선택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직 가입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3곳을 두루 보며 자신의 직장 소득 등 맞춤형으로 믿을 수 있는 재무 전무가 통해서 알아본 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상품은 어떤 것인지 전체적인 재테크 환경을 알아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죠. 요즘 언론 방송에서 재무 전문가의 상담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잘못된 사례와 잘된 사례 등 자신에게 맞는 금융 상품을 알아보며 재테크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죠.



공신력 있는 재무 기관을 이용하고 싶은데 어디가 좋은지 잘 모르는 분들 경우 [무료재무설계 홈페이지] 통해서 개인연금저축 알아보며 충분히 상담하여 준비하세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