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축은행금리비교 이자높은적금
    금융지식 2015. 6. 23. 17:13

    저축은행금리비교 이자높은적금 






    최근 한국 기준금리가 1.5% 적용되면서 재테크 꿈꾸는 분들에게 절망감을 주기도 합니다. 이럴 때일 수록 저축은행금리비교 지혜를 가졌으면 좋겠네요. 이자높은적금 순서로 나열되었지만 예금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입니다. 


    전국 각 지역에서 볼 수 있는 자료를 만들기 위해서 각 지역 대표가 되는 곳만 준비된 자료입니다. 해당 지역에 맞는 금융 상품을 확인하시고 저축은행 방문하여도 바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기준 금리 인하로 적용되는 시점이 약 1개월이라는 정보 알려드렸는데요. 6월 11일 한국 기준금리가 적용되었고 언제 바뀔지 모르는 시점이라 전화로 미리 알아보고 우대금리, 세금우대 적용 등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이 유리하겠네요.


    저축은행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5천 만원까지 보호를 받습니다. 5천 만원 이상 금액 목돈 굴리기, 목돈 만들기 준비는 분산 투자로 나누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축은행금리비교
    전국에서 높은 금리 순으로 적용되는 곳 베스트1 입니다. 



       
    한국 기준금리 1.5% 적용된 후 시기적으로 적금 가입 시기에 대해서 설명 드렸는데요. 아직 시간은 적으로 여유가 있지만 금리가 내려가기 전 준비하는 것이 유리한 조건을 만드는 것이라 볼 수 있겠네요.


    재테크 꿈꾸는 사람들의 저축 여력 비율은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 궁금할 수 있겠습니다. 예전의 3%대 금리 적용 때만 하여도 50% 적금을 하며 나머지 자금은 분산 투자로 직장인은 세테크 준비와 이자 높은 수익률을 생각했었죠.


    현재는 금리가 낮아진 이유로 30% 적금, 20% 원금보장 주가 연계 상품, 나머지는 50%는 세테크 기반으로 연금저축보험, 퇴직연금, 청약저축, 장기펀드 등 자신의 소득에 따라 차등으로 이자 높이는 재테크 방법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말로써 설명하니 잘 모르겠다는 분들을 위해서 예를 들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저축은행금리 높은 곳에 3.8% 적금 200만원 12개월 가입할 경우로 보도록 하죠. 1년 동안 적금으로 2천 4백만원, 이자 수익으로 20만 8천원 수익이 발생됩니다. 1년 동안은 유동성이 확보가 되지 않고 적금하는 경우입니다. 6개월 정도 가입된 적금을 두고 갑자기 목돈이 필요할 때는 돈을 빌리거나 적금을 해약하는 경우가 발생되기 때문에 해지로 인한 이자 수익성이 악화 되는 것인데요. 분산투자를 실천한다면 부분 해지로 유동성 확보가 쉽게 되는 것이죠.


    ※ 유동성: 자산을 현금으로 확보.




    200만원 분산투자 경우 적금30% 60만원, 주가 연계 상품 20% 40 만원, 장기투자증권 (장기적립식 펀드) 월 50 만원, 주택청약저축 10만원, 주택청약종합저축 10만원, 개인연금저축 월 25만원 들었을 경우는 얼마의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요?


    연말 정산을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기투자증권 50만원 12개월 = 600만원, 240만원 세액공제

    주택청약저축 각 10만원 *12개월 240만원, 96만원 세액공제 

    개인연금저축 25만원 *12 개월 = 300만원, 72만원 세액공제


    이 방법으로 연말 정산으로 세금으로 약 120 만원 정도 덜 내게 되는 것입니다. 1년 적금으로 이자 수익 내는 것보다 높은 수준이며, 저금리 시대 직장인의 재테크 방법인 것이죠. 집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 경우 장기펀드, 개인연금처축, 퇴직연금 등으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재테크 방법에 유동성 확보가 되는 장점이 있지만 개인 연금과 퇴직연금 경우 55세 이전에 받지는 못한다는 것이 주의 내용이며, 장기 투자를 생각하는 분에게 재테크 방법에 좋은 예라고 볼 수 있는 것이죠. 자신의 재테크 방법이 답답하고 어떤 금융 상품을 준비해야 좋을지 잘 모르는 직장인들은 [한국재무설계 홈페이지]를 통해서 나의 재테크 금융 상품을 무료 도움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일부 재테크 방법 내용으로 소개해 드렸는데요. 20년 걸리는 목돈 마련을 10년으로 줄일 수 있는 재테크 방법과 금융 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나은 미래를 위해서 한 걸음씩 준비하는 것이죠. 공신력 있는 재무 기관을 통해서 잘 짜인 재무 플랜과 정확한 금융정보 통해서 다른 사람보다 빠르게 자산을 늘리는 방법 도움 받아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