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셀토스 중고차 가격 시세 특징은?
    기아차 2020. 5. 11. 14:29
    기아 셀토스 중고차 가격 시세 특징은?

     

    기아차 인기 소형 SUV 셀토스 중고차 가격과 시세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기아 셀토스 중고차는 2019년 7월 사전계약 진행으로 출시가 1년 넘지 않은 차량인데요. 셀토스 중고차 정보를 통해서 세금과 특징까지 함께 검토해 보시죠.

     

    2019년 7월 사전계약 진행에 우수한 디자인과 기아 콘셉트가 SP 그대로 출시한 덕분에 많은 기대감을 보였고 판매량 또한 높았습니다.

     

    목차

    1. 기아 셀토스 중고차 특징
    2. 기아 셀토스 중고차 제원
    3. 기아 셀토스 중고차 시세
    4. 기아 셀토스 중고차 세금

     

     

    2019년 7월 사전 계약에 8,500대를 집계하면서 인기 SUV임을 증명하였죠.

     

     

     

     

     

    1. 기아 셀토스 중고차 특징


    1.6 터보 가솔린, 1.6 디젤 파워트레인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과감한 성능은 1.6 터보, 실용성은 1.6 디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당시 20대 여성 인터뷰에서 차량을 구매한다면 어떤 모델을 선택하겠나?라는 질문에 높은 주행 포지션의 운행이 쉽고 디자인에서 멋스러운 기아 셀토스 구매를 고려할 것이란 반응이 많았죠.

     

    셀토스 멋스러운 디자인에서 여성의 마음을 훔쳤던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남성에게도 어필되는 셀토스 매력을 담았는데요.

     

    기아차 상위 모델에서 볼 수 있었던 차로 유지 보조, 후방 교차보조, HDA 및 OTA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셀토스에서 볼 수 있었고 실내 인포테인먼트는 멋과 시인성을 높이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선택할 수 있었죠.

     

    뿐만 아니라, 원격 시동, 전면 이중접합 차음 유리 사용, 옵션 사륜구동 선택에 멀티 서스펜션 적용 등 소형차 답지 않은 풍부한 옵션에 중형 SUV 부럽지 않은 특징을 보였습니다.

     

    현재 중고차를 고려한다면 소형 SUV에서 볼 수 없는 운전자 지원시스템과 편의 등에서 특징을 볼 수 있는 모델이죠.

     

     

    당연 중고차 구매를 고려한다면 기아 셀토스 중고차를 고려할 만하겠습니다.

     

     

     

     

     

    2. 기아 셀토스 중고차 제원


    1.6 가솔린과 디젤 중 선택할 수 있었고 터보 엔진은 과감한 성능을 담은 대신 디젤엔진은 경제성 높은 연비가 압권이었습니다.

     

    따라서 1년 주행거리를 고려한 자신의 원하는 스타일 차량을 선택한다면 만족스러운 중고차를 선택할 수 있게 되겠죠.

     

    셀토스 1.6 터보 가솔린
    배기량 (cc) 1,591
    출력 (ps) 177
    토크 (kgm) 27.0
    변속기 7 DCT
    연료탱크 50L
    복합연비 12.7km/ℓ
    셀토스 1.6 디젤 제원
    배기량 (cc) 1,598
    출력 (ps) 136
    토크 (kgm) 32.6
    변속기 7 DCT
    연료탱크 50L
    복합연비 17.6km/ℓ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의 연비와 출력 등 확고한 성능 및 제원을 나타내는 정보입니다. 조용한 파워트레인, 요소수 번거로움을 고려하면 그래도 가솔린 터보 엔진이겠죠.

     

    기아 셀토스 중고차 시세를 확인해 볼까요?

     

     

     

     

    3. 기아 셀토스 중고차 시세


    중고차 시세는 중고차 거래 가격에서 높은 가격인지, 낮은 가격인지 알 수 있는 중고차 시세 정보입니다.

     

    셀토스 중고차 시세 [엔카]

    연식과 상관없이 높은 중고차 시세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럼 셀토스 중고차 거래 가격은 얼마에 거래되고 있는지 검토해보죠.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서 거래되고 있지만, 신차 가격과 큰 차이 없다는 점에서 아쉬움을 남깁니다.

     

    기아 셀토스 신차 가격 작성일 기준

    이렇게 되면 기아 셀토스 중고차 가격과 신차 가격 차이가 없어 매력이 없어지는데요. 기아 셀토스 중고차 구매에 세금 정보를 검토해보죠.

     

     

     

     

     

     

    4. 기아 셀토스 중고차 세금


    "중고차 거래 가격"과 "기준 가격" 중 높은 것을 선택하여 지자체 담당자는 중고차 시가표준액을 산출합니다.

     

    "기준 가격"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기아 셀토스 중고차 자동차 등록증 형식을 참고합니다.

    셀토스 중고차 자동차 등록증 형식

    형식에 나와 있는 SP52GA-T8을 기준 가격에서 찾으면 됩니다.

     

    ※ 기준 가격이란?

    해마다 행정부에서 12월이면, (1월 1일부터) 시행할 기타 물건 시가표준액 조정기준(차량 1-1) 발표하고 그 내용에는 지자체에서 중고차 기준을 잡을 수 있는 기준 가격과 연식에 따른 잔가율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두 내용을 참고하여 시가표준액을 산출하여 납부세액을 결정짓습니다.

     

    이게 없으면 중고차 거래 가격을 축소 신고하게 되면 결정 세액은 낮아질 수 밖에 없겠죠. 따라서 기준 가격 또는 중고차 거래 가격 중 높은 것을 선택하여 시가표준액을 산출합니다.

     

    2020 기준 가격

     

     

    2,474만 원 (기준 가격) X 0.826 (1년 미만 잔가율 ) = 20,435,240원 (시가표준액)

     

    2020 잔가율

    20,435,240원 (시가표준액) X 7% 취등록세 = 1,430,466원 (취등록세 납부세액)

    총비용 = 중고차 가격 + (취등록세 납부세액)

     

    만약, 신차를 구매했다면 신차 가격 2,490 + @ 옵션 = 약 2,700만 원에 취등록세는 171만 원 정도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중고차 구매할 경우 옵션의 비용과 그에 따른 취등록세 상승분을 아낄 수 있게 됩니다.

     

    중고차로 구매하면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좋은 이유죠. 하지만, 중고차 거래에 위험 부담이 있다는 점은 고려할 내용입니다.

     

    기아 셀토스 중고차 정보를 통해서 시세, 가격, 세금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