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기아 K3 2018 가격 옵션 제원 연비 색상

기아 K3 2018 가격 옵션 제원 연비 색상



기아 자동차 K3는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으로 출시 중이다. 기아 K3 현재 판매량을 확인하면 약 2,500대가량 판매 중미여 아직 식지 않은 인기를 반영한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었다. K3 판매량에서 가솔린 파워트레인은 90% 이상을 판매를 보였고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판매량이다.


가솔린과 디젤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였던 기아 K3 가솔린의 인기 이유는 디젤 모델 대비 가격은 약 250 만원 저렴하고 가성비 대비 효율성이 좋다는 견해가 많다. 기아 k3 디젤과 가솔린의 트림 별 실내 내장제는 단순하게 같고 파워트레인만 다르게 적용한 엔트리급 모델이라 저렴한 가격의 가솔린 파워트레인 선택 비중이 높은 것이다.



디젤과 가솔린 제원은?

가솔린과 디젤 k3 제원을 확인하면 가솔린 132마력, 토크 16.4kg.m과 디젤 136마력, 토크 30.6kg.m으로 출력은 비슷하지만 토크가 디젤 파워트레인에서 높다. 제원으로 본 k3 성능은 출발은 디젤이 빠르지만, 가속이 붙은 후반부터 가속은 같은 성능을 보여준다. 큰 차이를 느낄 수 없는 기아 k3 성능이라 연비를 집중해서 비교하는 것이 바람직한 비교 방법으로 볼 수 있다.

가솔린 연비

연비를 좌우하는 것은 잘 알고 있듯, 차량 무게와 휠 사이즈에서 연비 차이가 많아진다. 기본 15인치 휠을 적용한 k3 최하위 트림의 연비는 복합(13.7㎞/ℓ), 도심(12.0㎞/ℓ), 고속(16.3㎞/ℓ) 순으로 나열되는데 가솔린 엔진 연비로는 좋은 편이라 할 수 있다.


디젤 연비 경우 15인치 휠부터 출시하지만, 16인치 휠을 적용해도 연비는 같은 복합(18.4㎞/ℓ), 도심(17.0㎞/ℓ), 고속(20.3㎞/ℓ) 연비를 보여 하이브리드 수준의 연비를 나타낸다.



기아 k3 가격 및 옵션

2018년형 모델이며 가솔린 엔진 기반으로 k3 옵션과 차량 가격을 조사한 것으로 취등록세 7%와 채권 가격까지 함께 볼 수 있다.



프로모션 할인 또는 선택 옵션 중 필요 부분만 합산하여 총가격을 "입력"하면 기아 k3 구매 비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용한 내용이다.


해외 모델은 포르테 이름으로 아반떼 터보와 같은 1.6 터보 모델 또한 판매하고 있지만, 국내에서 볼 수 없었다, 내년 풀체인지 출시를 앞두고 기아 k3는 터보 모델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


색상

기아 K3 외장 색상은 총 5가지 컬러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참고할 수 있는 이미지는 아래 내용에서 확인 가능하다. (화살표 클릭)



유지비

1.6L 배기량으로 자동차세는 높지 않으며 유류비 정보를 알 수 있게 연비 기준으로 1년 유지비 준비한 내용이며 물론 기아 K3 한 달 유지비도 확인 가능하다. 대신 1년 10,000Km, 15,000Km, 20,000Km 주행따라 유류비가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자신의 운행 기준으로 확인해보았으면 한다.


최근 출시한 정보를 확인하면 상품성은 올리고 선택할 수 있는 옵션 또한 다양하게 세팅되었다. 엔트리급 모델이라 선택 옵션이 많을수록 편리성은 좋아지지만 차량 가격이 많이 올라가고 그만큼 세금도 많이 적용되는 만큼 K3 필요 옵션 한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