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싼타페 중고차 가격 시세표 페이스리프트 앞두고 얼마?
    현대차 2020. 5. 1. 21:24
    현대 싼타페 중고차 가격 시세표 페이스리프트 앞두고 얼마?

     

    현대차 인기 SUV 싼타페가 페이스리프트를 앞둔 상태이죠. 현대 싼타페 중고차 가격 시세표 정보 통해서 궁금할 수 있는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현대 싼타페 TM 모델은 2018년 2월 풀체인지 모델로 판매한 모델인데요. 인기 요인은 "아빠 타이틀" 속해 있다면 가족과 함께 넉넉한 실내 공간,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편의성 강조한 편의 사양을 고려한 실 수요 오너의 인기 요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수입차 대비 가격과 여러 기술을 조합하면 국산 차량에서 4세대 변화의 디자인과 편의성에서 "현대 싼타페만 한 차량은 없다"라는 평가를 볼 수 있었죠.

     

    목차

    1. 현대 싼타페 파워트레인

    2. 현대 싼타페 중고차 시세표

    3. 현대 싼타페 중고차 가격

    4. 현대 싼타페 중고차 팁

     

     

    따라서, 일반 가정에서는 현대 싼타페 5인승 선택을 하였고, 만 18세 이하 3자녀의 다자녀 가정에서는 7인승 모델을 선택하여 취등록세 면제를 받았던 모델입니다.

     

    시간이 흘러, 최근 누출된 현대차 생산 계획표를 확인하면 2020년 5월이면 현대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현대 싼타페 중고차 판매를 원하는 분들이 하나둘 모이기 시작하면서 현대 싼타페 중고차 가격도 저렴함을 예고한 상태이죠.

     

     

     

    1. 현대 싼타페 파워트레인


    현대 싼타페 TM 출시를 고려하면 2018년 당시만 해도 디젤 엔진의 수요가 높았던 시기입니다. 따라서 2.0L 디젤과 2.2L 디젤 엔진이 공존하고 2.0L 가솔린 파워트레인, 8단 자동변속기가 함께 출시되었죠.

     

    가솔린 터보 엔진은 조금 저렴한 가격에서 출시되었고, 상대적으로 2.0과 2.2L 디젤 파워트레인이 높은 가격 설정하여 판매되었지만, 중고차 시장을 검토하면...

     

    현재 현대 싼타페 중고차는 달라진 선호 파워트레인 때문인지 2.0L 가솔린에서 선택이 높다는 걸 느끼는 시세입니다. 2.0L, 2.2L 디젤과 비슷한 가격에서 중고차 가격을 확인할 수 있죠.

     

    현대 싼타페 중고차 제원

    어떤 파워트레인을 선택해도 좋은 성능을 나타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가솔린 터보를 추천합니다. 미국 시장에 수출 모델이고 국내 대비 미국에서 높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는 점과 디젤 엔진에 요소수 넣지 않아도 되는 번거러움을 줄이는 가솔린 모델이 좋아 보이기 때문인데요.

     

     

    단순히 개인적인 의견이란 점 참고하세요.

     

     

    2. 현대 싼타페 중고차 시세표


    파워트레인과 사고유무, 주행거리, 연식, 트림 등 다양한 요건에서 현대 싼타페 중고차 시세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어느 정도가 높은 가격인지, 낮은 가격인지 "참고할 수 있는 중고차 시세"라는 점에서 현대 싼타페 중고차 시세는 중요한 부분이겠죠.

     

    현대 싼타페 중고차 시세표

    2018년식과 2019년식에서 현대 싼타페 중고차 시세표를 많이 검토할 것 같습니다. 연식에 따라 중고차 시세가 큰 차이가 없다는 점은 아쉽네요.

     

    그렇다면 현대 싼타페 중고차 가격을 확인해 보죠.

     

     

    3. 현대 싼타페 중고차 가격


    트림, 사고유무, 연식, 파워트레인에 따라 중고차 가격은 달라집니다. 

    현대 싼타페 중고차 가격표

    위 이미지 "2018년식 현대 싼타페 TM 디젤 중고차 인스퍼레인션 가격 3,660만 원"이면 중고차 시세보다 높은 가격이네요. 이렇게 중고차 가격에 대한 시세표를 참고하면, 3500만 원까지 네고를 부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현대 싼타페 중고차의 팁(TIP)은 무엇일까요?

     

     

    4. 현대 싼타페 중고차 팁


    연식과 사고유무, 주행거리, 파워트레인에 따라 중고차 가격은 상이하다는 언급을 했습니다. 여기서 지자체는 중고차 거래 가격 또는 기준 가격 중 높은 것을 선택하여 시가표준액을 산출하게 되는데요.

     

    이 말은 자동차 등록증 형식에 나와 있는 중고차 기준 가격 3,301만 원과 중고차 거래 3,660만 원 중 높은 가격을 선택하여 시가표준액을 산출하고 그 금액을 지자체는 취득세 7%를 적용한다는 내용입니다. 

    자동차 등록증 형식
    2020 기준 가격

    따라서, 현대 싼타페 중고차 최상위 풀옵션 모델에서 현대차 튜닉스를 적용한 모델일지라도 "기준 가격"에 맞춰 지자체 제시하면 된다는 논리가 되죠.

     

    그럼 현대 싼타페 중고차 가격과 상관없이 기준 가격을 적용해 세금 계산을 해볼까요?

    3,301만 원(기준 가격) X 0.614(2년 잔가율) = 20,268,140원 (시가표준액)

    시가표준액 (20,268,140원) X 취등록세 (7%) = 1,418,769원 (취등록세 납부세액)

     

     

    작성일 기준, 중고차 채권 요율

    중고차 거래에 기준 가격을 확인하는 것은 중요한 이유가 되었습니다. 현대차 풀옵션과 튜닉스 등 다양한 선택 옵션을 적용한 모델과 같은 트림의 깡통 모델을 선택했어도 지자체 "기준 가격"은 같다는 중요한 부분이죠.

     

    중고차 거래 금액은 차량 연식의 시세에 맞춰 예비 오너가 지자체 등록 시 직접 양심에 따라 중고차 거래 금액을 서면으로 제출하는 형식입니다. 선택에 따라 세금을 아끼는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양심에 맞춰 세금을 부과한다는 점은 참고할 부분이네요. 현대 싼타페 중고차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