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구매자 판매자 모두 긴장하는 샤오미 노트북

최근 좋은 성능으로 인기 있는 서피스 프로4 내용을 정리하던 중 서피스 북에 대한 내용을 접하게 되었죠. 아이패드 프로, 서피스프로4, 서피스북 사양과 가격에 너무 비싸단 생각이 듭니다. 샤오미처럼 저렴하게 만들어 파는 곳은 없을까 알아보던 중 샤오미에서 발표한 내용으로 2016년 2분기 노트북(mi-notebook)을 출시할 것으로 정식 발표가 있었더군요.



샤오미 폰, 배터리, 블루투스 스피커, TV 등 많은 부분에서 세계적으로 침투해 있죠. 저렴한 가격에도 성능과 디자인이 우수한 전자 제품이라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샤오미 노트북 발표에 관련 업계에서 피바다를 부르는 일이라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모두가 공감하는 부분이지만 저렴한 가격과 높은 사양, 고객이 만족스러운 디자인까지 포함하고 있어서 이겠죠. 샤오미 노트북은 올 상반기 2015년 CES (세계 가전 박람회)에서 관련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었는데요. 디자인은 애플의 맥북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12.5인치, 13.3인치, 15.6인치 출시 예정으로 해외 통신은 알리고 있습니다.



출시할 모델 중 주력 상품으로 비지니스 15.6인치 주력이 되지 않을까 예상되며 코어5, 코어i7 두 가지로 출시 예정이라네요. 샤오미 노트북 출시한다면 세계 많은 누리꾼이 기대하는 것은 역시 가격으로 볼텐데요. 해외 통신에 따르면 샤오미 노트북 가격은 약 480달러 (약 50 만원대) 판매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어 최저가 노트북 중 최고 사양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같은 추측을 뒷받침하는 것은 윈도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리눅스를 도입한다는 내용 때문에 설득력 있는 근거라 보여집니다. 






리눅스 (Linux)란?

컴퓨터 운영체제이며, 자유소프트웨어와 오픈소스의 가장 유명한 표본입니다. 현재 200개 넘는 배포판이 있으며 IBM, HP가 IT 기업들의 후원을 받아 윈도우 운영체제 대안으로 만들어진 소프트 웨어 입니다. 현재 개인용 컴퓨터, 수퍼 컴퓨터, 스마트 TV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고 있죠.





컴퓨터 업그레이드 노리는 많은 누리꾼들은 이 소식에 "샤오미 노트북을 기다리자"란 반응에 관련 업계에서 긴장하는 것 같습니다. 출시되어야 정확한 정보를 알겠지만 샤오미 노트북 소식은 남성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라 생각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였다면 추천 부탁 드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