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혁신을 담은 스마트 폰 일까? 삼성 갤럭시S7 Vs LG G5 스펙 비교
    IT 2016. 2. 5. 19:10

    국내 스마트 폰 최강 기업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오는 2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이벤트를 개최하고(현지 시간) 차세대 스마트 폰 갤럭시S7과 LG G5 공개합니다. 각사의 전략 스마트 폰을 이례적으로 같은 날 동시에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이슈가 되기도 하는데요. 



    2015년 MWC 개막을 하루 앞두고 갤럭시S6 시리즈를 공개한 바 있죠. 2016년 개막 하루 전 21일 갤럭시S7 시리즈를 공개합니다. 삼성은 21일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6 개막 전날 바르셀로나 CCIB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알렸습니다. 


    같은 날 LG전자에서 차세대 전략 스마트 폰 G5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LG전자가 MWC에서 전략 스마트 폰을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죠. 어떤 스펙으로 국내 출시할지 수집한 정보를 통해서 알아보았으면 합니다. 






    삼성 갤럭시S7 스펙




    갤럭시S7 시리즈는 5.1인치 쿼드 HD 디스플레이, 출시 지역에 따라 스냅드래곤 820 또는 엑시노스8890 프로세서가 탑재되며 4G 램, 지금까지 출시한 스마트 폰 배터리 용량보다 20% 이상 늘어난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G G5 스펙




    LG G5 스펙은 G4와 달리 풀 메탈 유니 바디가 적용, 우리가 알고 있는 G2부터 적용해왔던 후면 버튼 인터페이스도 다시 측면으로 이동 시켰죠.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와 듀얼 카메라 탑재는 이미지와 같이 확실하며, 일체형 또는 탈착식 배터리를 제공할 것이라는 루머도 돌고 있는데요, LG G5 케이스 적용한 외관 디자인 유출되었고 전체적인 외관이 확실하게 나오지 않은데 따른 루머이기도 합니다. 


    조만간 출시할 LG G5와 삼성 갤럭시S7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중국의 스마트 폰 때문에 입지가 좋아진 국내 스마트 폰 제조사가 혁신적인 기술을 내놓지 못하면 중국의 저가 공세에 경쟁력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죠. 양사의 잘 만들어진 스마트폰이 좋은 기술력으로 세계 시장을 점령했으면 좋겠단 생각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각 제조사에서 보고 있다는 생각으로 개선이 되어야 하는 부분, 좋아진 점, 나쁜 점 치명적인 오류,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다는 부분 등 아래 코멘트에 남겨주세요. 그럼 즐거운 명절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