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북한 전쟁 도발시 김정은 오줌지리는 b2 스텔스 폭격기 (b2 spirit)

불금이네요 북한 도발에 많은 관심 가졌던 군 스텔스 폭격기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이에 대한 내용이 잘 나와있지 않다는 생각에 준비한 내용입니다. 이번 북한 도발에 대한민국 국민 하나의 모습을 보여준 것에 참 고마운 마음까지 들기도 했었죠.



미국에서 전략적인 무기인 b2 폭격기는 b2 spirit라 불려지고 있죠. 1970년 중반 부터 미국은 미사일을 피하며 적진에 비수를 꽃을 수 있는 최첨단 무기를 생각했습니다. 81년 디자인을 마치며 b2 스텔스 란 이름을 가지게 되며, 오랜 연구 끝에 88년 미 공군 기지에서 첫 제조가 되면서 89년 첫 비행 테스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이후 많은 업그레이드 통해서 2014년 미 공군은 핵전쟁 및 크루즈 미사일을 새로운 통합 장치로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개선하고 업그레이드 했다는 볼 수 있었습니다. 





예전의 스텔스 폭격기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내용으로 전쟁에서 하늘의 전승 사자로 불리울 만큼 강력한 화력을 탑재하여 한대 가동만으로도 적진을 초토화 할 수 있는 능력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스텔스란?

스텔스 특성은 대공 방어를 최첨단으로 할 수 있는 능력으로 항공에서 발견 되지 않고 적을 침투하여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것인데요. 항공 편대중 광학 가시성을 줄이기 위해서 반사 방지 페인트를 적용하고 음향, 적외선, 시각 및 레이더 포착 회피할 수 있는 능력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b2 스텔스 폭격기 제원

승무원 2명 파일럿, 부조종사

길이 : 21미터

날개 폭 : 52.4 미터

높이 : 5.18미터



제조 무게 : 71,700kg

최대 이륙 무게 : 170,600kg

연료용량 : 75,750 kg

최대 속도 : 마하 0.95



엄청난 무기를 탑재할 수 있는 능력과 적에게는 보이지 않는 항공기로 적에게 소리 없이 다가간다고 해서 저승사자로 불리는 b2 폭격기 입니다. 





이번 남북한 대처 상황은 북한 전쟁 도발과 함께 b2 폭격기로 저승사자로 부르는 격이라 국내 국민들에게 많은 관심이 보였고, 북한에서도 이 스텔스 항공기 때문에 정은이가 집밖에 나오지 못하고 벙커 안에서 생활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동맹국 미국의 전략 폭격기 b2 스피리트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