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qm3 디젤 sm5 디젤 가격 연비 세금 유지비

최근 경기가 좋지 않은 이유로 자동차를 구매 계획인 분들은 연비를 통한 유지비 확인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연간 자동차에 들어가는 돈을 조금이라도 줄이려는 마음을 담고 있는데요. 소비자 마음을 잘 담은 자동차가 바로 qm3로 보셔도 좋습니다.



qm3 소형 suv에서 국내 자동차 중 가장 저렴한 유지비를 들 수 있습니다. 이유를 본다면 당연 연비를 볼 수 있겠네요. 연비와 함께 1.5dCi 디젤 엔진 조합은 가장 낮은 cc의 디젤 자동차로 국내외 다른 브랜드에서 볼 수 없는 희기 자동차로 보셔도 좋은 것 같습니다.



F1, 르망 24시 등 자동차의 대표 주자로 나서는 르노의 기술은 다른 곳과 남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르망 24시는 포르쉐가 가뿐하게 승리했었지만 르노 기술력은 세계적으로 우수하다는 것은 자동차 마니아면 잘 알 것입니다. 





우수한 기술 바탕으로 잘 만들어진 엔진은 두 녀석 모두 같은 엔진을 탑재하고 성능은 다르게 만들어 졌는데요. 세단으로 만들어진 D의 경우 성능을 조금 더 높게 세팅 되어 있습니다. 제원을 보면 어떻게 다른지 알 수 있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M3 제원 

qm3 1.5L 디젤 싱글터보 엔진, 90마력, 최대 토크 22.4 kg.m, 6단 DCT 미션, 17인치 자동차 휠, 복합 QM3 연비 18.5Km/L (도심 17, 고속 20.6), 전륜 구동, 공차 무게 1,300Kg 성능의 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QM3 가격 

SE 2,280 만원, LE 2,380 만원, RE 2,490 만원, RE S 2570 만원 




 QM3 취등록세      





잘 보이지 않는 분들은 손으로 확대해 주세요.

나열된 등급 별 구매하고자 하는 QM3 취등록세 통해서 총 비용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예] 자동차 가격 + 취등록세+ 보험료 = 전체 구입 가격, 이 내용을 소개 드리는 이유는 보통 처음 구매자 경우 자동차 값만 생각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총 금액으로 대략적인 할부 또는 오토 프로그램을 활용할 금액 등 예산을 정확하게 잡아 볼 수 있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QM3 유지비 





산출 근거 1년 1만 5천 키로 운행시 들어가는 유료비 + qm3 자동차세 = 1년 유지비.  



만약 1개월 할부 금액이 나가는 경우, 정확한 유지비는 월급에서 얼마가 지출되며, 저축 여력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재테크에 필수 정보가 되는 부분인데요. 1년 유지비 / 12개월 = 약 11만원 들어갑니다. 1개월 유지비 + 할부 = 자동차에 들어가는 1개월 예산으로 잡고 저축 여력을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부가적으로 들어가는 정비와 오일 교환은 넣지 않았습니다.



 sm5 디젤 제원         

  

sm5 D 1.5L 싱글터보 디젤, 110마력, 최대 토크 24.5 kg.m, 6단 DCT 자동 미션, 16인치 자동차 휠, 복합 SM5 디젤 연비 16.5Km/L, 전륜 구동, 공차 무게 1,475 Kg 등의 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원을 비교해 보았는데요, sm5 D 경우 엔진은 같지만 출력을 높였던 부분과 qm3 보다 무게가  175Kg 높다는 것, 이 것에 연비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여성으로 따진다면 55Kg 여성이 세명이 더 타고 운전하고 있는 것이라 볼 수 있겠네요.    



sm5 디젤 가격

sm5 D : 2,590 만원, D premium2,770 만원



sm5 취등록세





QM3 보다 낮은 연비지만 세단에서 동급 국내 최고 낮은 유지비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르노삼성자동차 인기가 많은 것은 자동차를 잘 만들었다는 것도 있지만 품질 좋은 서비스 들 수 입니다. SM5 운행하면서 자동차가 고장이 없다는 점이 참 좋은 부분인데요. 혹시나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오일 체인지 등 맡겨도 성심 성의를 다하는 모습에 한번 매력에 빠지면 애용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다만, 국내와 유럽의 감성이 다른 만큼, 보는 디자인 또한 다르다 보니 국내에서 다른 브랜드 보다 인기는 다소 낮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르노와 다르게 bmw, 벤츠 등의 디자인과는 조금 대조 되는 느낌을 받곤 합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경차의 수준으로 유지비를 저렴하게 운행하고 싶은 분들이나 르노자동차 매력을 알고 있는 분이라면 두 녀석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시승기나 매력 포인트는 출시 시간이 있기 때문에 모두 잘 알고 있는 부분이라 생각하며 두 녀석의 유지비와 세금을 알아보면서 관련 내용 소개 드렸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셨으면 합니다.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