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형 스포티지R 후속 풀체인지 어떻게 적용될까?

신형 스포티지R 검색으로 요즘 핫 이슈가 신형 스포티지R 검색에서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1월 부터 중국 모델로 알려져 있었던 KX3가 후속이 될 것이란 추측과 별개로 KX3 모델로 출시 될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요.



디자인은 벌써 추측으로 어떻게 나오겠다는 추측의 이미지가 보이더군요. 역시 KX3 비슷한 디자인으로 보이는 것을 보았는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보이는지 모르겠군요. 



이번 시간은 엔진 적용 부분이 어떻게 나오는 것이 소비자에게 유리한 조건이 될 것인지 알아보면서 스포티지 후속 기다리는 즐거움 느꼈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먼저 소형 SUV 경우 남성에게 인기도 있지만 여성들에게 자신을 보호해주는 자동차 크기라 인기가 많다는 것을 느끼게 부분이죠. 싱글 남성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헤~!





스포티지R 후속 엔진은?

출시 예정인 스포티지R 후속은 시나리오 예측은 이렇게 보고 있는데요. 중국에서 소개된 1.6L 디젤, 2.0 가솔린, 2.0 디젤, 7단 DCT 미션으로 출시되는 것과 현재 현대에서 출시된 투싼 처럼, 1.7L 디젤과 2.0디젤로 구분하여 출시될 것인지 추측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인기 모델인 디젤 엔진 대해서 중점적으로 알아보도록 하죠.



스포티지R 풀체인지 엔진 적용은?

스포티지R 풀체인지 1.6L 엔진과 1.7L 엔진 차이가 많은 차이가 있을까? 생각하는 분들이 있겠는데요. 성능에는 별 차이가 없을지 모르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1.7L 와 1.6L 엔진으로 운행시 적용되는 자동차 세금은 1년 약 15 만원 정도 차이가 있어 1.6L 엔진으로 출시되는 것이 성능에 차이가 없다면 국내 소비자에게 유리한 유지비를 만드는 것입니다.





1.7L 엔진으로 출시 된다면 기아와 현대 자동차 중 디자인 또는 가격이 저렴한 것을 선택할 수 밖에 없게 되는 것인데요. 차라리 1.6L 엔진으로 출시되어 같은 연비를 선보일 것이라면 조금 더 저렴한 유지비를 줄 1.6L 엔진을 탑재해야 하는 게 소비자에게 유리한 조건이 된다는 것이죠.



유로 6엔진은 적용된 것은?

현재 출시된 엔진으로 본다면 최근 1.7L 엔진을 유로 6엔진으로 출시 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투싼이 1.7L 엔진이죠. 그리고 이번 9월 부터 출시되는 디젤 자동차는 유로6 엔진으로 출고가 되어야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서 현재 출시되는 디젤 자동차 경우, 유로6 엔진으로 출시되고 있는 것이죠. 현재 승인 받아 놓은 1.7L 엔진으로 스포티지 후속으로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수익이 먼저?

유로6 엔진으로 1.6L 엔진을 승인 받기 위해서는 출시하는 브랜드 입장에서 그만큼 돈이 들어가는 일이 테고, 현재 승인 받아 놓은 1.7L 디젤 엔진 탑재로 수익을 올린 후 다양한 자동차 엔진을 적용하지 않을까 작성자가 추측하는 것인데요. 아직 출시 전이라 추측으로 보는 스포티지 후속 이였습니다.



1.6L 엔진과 1.7L 엔진 스포티지 후속 유지비 차이는?

아직 출시 되지 않았지만 현재 출시되어 있는 1.7L 디젤 엔진과 1.6L 디젤 엔진 기반으로 만든 내용입니다.





1년에 들어 가는 유료비 + 스포티지 후속 자동차세 기반 만든 것이며, 연비는 현재 출시된 소형 SUV 디젤 연비로 추측한 내용입니다. 차이가 있는 만큼 앞으로 출시될 스포티지 미리 알아보는 유지비로 보셔도 좋을 것 같군요. 1.6L 엔진으로 출시된다면 유지비 저렴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