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토요타 프리우스 가격 세금 유지비

토요타 프리우스 가격 세금 유지비




토요타의 핵심이었던 하이브리드차 프리우스 정보 통해서 여러분과 함께 소통할 내용을 알아보았다. 토요타 프리우스는 2015년 말 공개한 4세대 모델이다. 국내는 2016년 출시 모델로 들어왔었고 현재는 20년 하이브리드 기술이 담겨 있는 차량으로 출시해 국내 고객을 유혹하고 있다.



토요타 프리우스 우수한 연비

세계 최초 토요타 상용하이브리드 모델이며 연비 또한 세계에서 가장 좋았던 연비를 나타내었던 토요타 프리우스 북미, 유럽, 아시아 모든 세계 고객에게 이목이 쏠렸던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1세대부터 고객에게 전달되었던 이미지가 너무 좋았던 탓인지 아직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떠올리면 프리우스를 생각할 수 있다. 4세대 출시 정보를 확인하면서 어떤 부분이 새로운 내용인지 확인했으면 한다.



토요타 프리우스 엔진 제원

4세대까지 출시하였고 현재 토요타 프리우스 엔진과 모터를 조합으로 일상 주행을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주행하는 시스템이다. 성능을 알아보기 위해서 준비한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1.8 L (1798cc) 앳킨슨 사이클 엔진.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의 전기 모터/ 발전기와 페어링 된 출력은 73kW (98hp) 및 142 Nm (14.5kg.m) 토크, 엔진과 전기 모터는 최대 100kW (134마력)과 207Nm (21.1kg.m)을 출력을 나타내며 열효율은 약 40%이다.




위 제원 성능은 잘 이해하지 못할 수 있을 것 같아 비교하자면 최근 국내 출시한 준대형 하이브리드 차량에 탑재한 38kW급 전기 모터만으로 (EV모드) 약 120Kmh 속도까지 낼 수 있다는 내용을 게시하고 있다. 세계가 깜짝 놀랄만한 내용인 것은 전기모터 38KW급 51마력으로 큰 차체를 구동한다는 내용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비해 프리우스는 73kW급 모터를 적용하여 충분한 가속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4세대 프리우스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다.



토요타 프리우스 가격 및 취등록세


2016년형 토요타 프리우스 가격의 취등록세 7%는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할인 및 제외된 금액 산출)을 적용한 프리우스 가격이다. (정부보조금 100만 원 적용하지 않은 가격 내용임)



토요타 프리우스 e s 차이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 프리우스 e s 차이는 가격표 하단에 준비해 보았다. 같은 것은 빼고 차등 적용된 옵션만 기재한 내용이다.



토요타 프리우스 세금 유지비


경쟁 모델과 비교해서 얼마나 만족을 올리며 유지비를 낮게 생각할 수 있는 차량인지 비교할 수 있는 정보가 프리우스 세금 유지비 통해서 경제적 이득을 비교하는 것인데 계산 방식은 보험 거리약정할인 1년 10,000Km 주행기준, 프리우스 자동차세와 유류비 내용으로 비교했으면 한다.



국내와 다르게 토요타 하이브리드는 이전 세대보다 모터 성능을 올리며 기본기와 충분한 성능을 올려놓은 하이브리드 모델이라면 국내 하이브리드는 좋은 가격과 성능의 차이를 못 느낄 만큼 하이브리드 시스템 올려 놓았다. 그래서 국내 하이브리드와 토요타 하이브리드 과감한 성능 대해서 의견 차이가 있는 만큼 직접 체험하고 느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토요타 프리우스 가격과 세금 정보 통해서 알아본 프리우스 정보였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