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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제원 연비 가격 국내 출시일은?

온실가스 주범인 CO2 배출 문제 때문에 OECD 국가는 2020년까지 얼마의 목표를 두고 줄이려는 노력 때문에 국내 경우 작년부터 디젤 자동차는 유로6 적용, 올해부터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출시가 많습니다. 유가의 저렴함과 자동차 유지비가 적게 들어가는 시점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전기차 출시가 많은 이유가 여기에 담겨 있죠.



하이브리드 자동차 출시가 많은 이유는 한 줄 내용으로 마무리 짓기로 하고 오늘 소개하는 자동차는 라브4 하이브리드 모델 정보가 부족하다는 생각으로 여러분과 정보 공유합니다. 유럽과 북미에서 출시한 정보가 있지만, 공인 연비 정보가 비슷한 곳 북미에서 소개한 정보 토대로 소개합니다.



4세대 라브 이번 하이브리드 출시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2015년 4월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된 적이 있는데요, XLE 모델과 상위 모델인 LIMITED 모델로 뒷좌석 아래 위치한 니켈 수소 축전지를 기반으로 2.5L 엔진을 탑재한 모델이죠. 하이브리드 시스템 AWD 전기 모터 구동으로 전륜과 후륜 개별적으로 구동할 수 있습니다.






라브4 하이브리드 제원      


 2.5L (2,494cc) 앳킨슨 사이클 가솔린 엔진, 최대출력 시스템 마력 (엔진 + 전기모터) 194 마력, 최대토크 28.5 kg.m, 변속기 E-CVT, 등급 모델기준 17인 또는 18인치 자동차 휠, 연료탱크 60L, 전기 모터 50W (67 마력) 가속능력 0-100Kmh 8.1초, 라브4 하이브리드 연비 14Km/L (복합)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라브4 하이브리드 가격 (북미 모델)

XLE 모델 가격 28,370 달러 (3,521 만원)

LIMITED 모델 가격 33,610 달러 (4,171 만원)







라브4 하이브리드 유지비

라브4 하이브리드 1년 자동차세 648,440 원



라브4 하이브리드 1년 유류비 (가솔린 1,300 원 기준)

1년 15,000 킬로 운행 시 들어가는 유류비 18 * 78000 = 1,404,000 원


라브4 1년 유지비

보험료 제외한 1년 유지비 (자동차세 + 유류비) = 2,052,440 원

 





하이브리드 자동차 선택 주의사항 

1. 국내는 산간 지방이죠 연비 효율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포르쉐와 프리우스 높은 곳까지 대결하여 연비가 어떤 것이 잘 나오는지 탑기어에서 진행했던 결과는 포르쉐가 연비가 더 잘 나왔죠)



2. 배터리 문제 보증 기간이 길게 되어 있지만 10년 후 중고 자동차로 처분한다면 같은 가솔린 라브4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 가격이 어떤 것이 높을 것인지 생각해보길 바랍니다. 보증기간이 끝났다고 생각한다면 배터리 성능저하 문제 때문에 외면 받을 수 있음.               



라브4 하이브리드 모델 궁금한 정보가 조금은 해소 되었으면 합니다. 라브4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일은 3월에 출시 예정으로 조만간 볼 수 있는 자동차겠네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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