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E클래스 중고차 시세 가격 세금 정보!
    벤츠 2020. 4. 28. 22:50

    벤츠 E클래스 중고차 시세 가격 세금 정보!

     

    중년 남성을 흔들었던 세단, 벤츠 E클래스 소식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벤츠 E클래스 중고차 시세 가격 세금 정보 통해서 궁금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합니다.

     

    10세대 벤츠 E클래스가 2016년 출시 후 현재까지 판매 중입니다. 최근 독일에서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하면서 국내 중고차로 만나기가 더욱더 쉬워지고 있는데요.

     

    꾸준한 사랑을 받았던 모델인 만큼, 수입차 중 관리가 잘된  E클래스 중고차를 만날 수 있어 검색하는 분 또한 많아진 느낌입니다.

     

    목차

    1. 벤츠 E클래스 중고차 제원

    2. 벤츠 E클래스 인기 이유는?

    3. 벤츠 E클래스 중고차 시세

    4. 벤츠 E클래스 중고차 세금 (취등록세)

    소개할 모델은 2017년 벤츠 E클래스 중고차 정보를 확인한 내용입니다.

     

    2017년 벤츠 E클래스 신차 가격표

    어떤 모델이 있었는지 2017년형 벤츠 E클래스 신차 가격표를 참고할 수 있는데요. 당시 디젤 파워트레인의 인기가 높았지만, 현재는 가솔린 파워트레인 선택이 많은 시기라 E300 모델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10세대 페이스리프트 [정면] 10세대 페이스리프트 [후면]

     

     

    1. 벤츠 E클래스 중고차 제원


    현재 중고차 중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선택한다면 중고차 구매자 입장에서 이익으로 볼 수 있는데요. 당시 휘발유 가격이 높았던 만큼, 벤츠 E클래스 중고차 키로수가 높지 않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벤츠 E클래스 (E300)
    엔진 2.0L 터보 
    배기량 1,991cc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7.7kgm
    변속기 9단 자동
    구동 FR/ AWD
    제로백 (0~100 Kmh) 6.3

    벤츠 E클래스 중고차 E300 제원은 위와 같은 제원과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모델이죠.

     

    2. 벤츠 E클래스 인기 이유는?


    벤츠 E클래스는 성공한 남성의 이미지를 전달한 자동차로 유명합니다. 자동차는 다양한 브랜드가 공존하고 그중에서 고급 브랜드 롤스로이스, 벤틀리, 마이바흐가 있지만, 정작 한적한 시골 마을 100세 노인도 알아보는 벤츠 자동차의 브랜드말하지 않아도 성공을 알아주는 이미지에서 귀성길 운행 차량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 되었죠.

     

    나의 성공을 말하지 않아도 알아주며 대변하는 자동차로 벤츠 E클래스 선택이 가장 많았던 이유겠죠. 물론 가격, 벤츠의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뛰어난 품질, 주행 감성 등 다양한 요소에서 선택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 덕분에 수입차 판매 1위를 놓치지 않았고 벤츠 E클래스 인기 판매량을 이끌며 현재는 페이스리프트 도입 전 중고차 시장에 모이고 있습니다.

     

    그럼 벤츠 E클래스 중고차 시세를 확인해 보죠.

     

     

    3. 벤츠 E클래스 중고차 시세


    2016년부터 출시한 벤츠 E클래스 중고차 시세는 AMG 모델과 포함하고 있어 광범위 시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벤츠 E클래스 중고차 시세

    벤츠 E클래스 중고차 가격을 확인해 보죠.

    벤츠 E클래스 중고차 가격

    벤츠 E클래스 중고차 가격 중 E300 FR 구동으로 검색한 내용입니다.

     

    보통 4,800~5,500만 원까지 시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2017년식 신차 가격 대비 중고차 시세는 약 35% 낮아진 가격 정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럼 중고차 세금 정보를 확인해 볼까요?

     

     

    4. 벤츠 E클래스 중고차 세금 (취등록세)


    벤츠 E클래스 중고차 등록증을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요즘 보배드림 등 다양한 중고차 사이트에서 중고차 등록증을 공개하고 있는데요.

     

    자동차 등록증 형식

    이유는 중고차 정보를 공개하는 목적입니다. 자동차 등록증 형식 정보를 통해 2017년형 벤츠 E클래스 중고차 "기준 가격"을 확인할 수 있죠.

     

    2020년 발행한 "기준 가격"

    벤츠 E클래스 중고차 형식에 나온 정보로 기준 가격을 참고하면 6,218만 원입니다. 지자체 담당자가 중고 가격을 기준을 잡을 수 있도록 해마다 행정부에서 발간하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지자체 담당자는 "중고차 거래 가격"과 "기준 가격" 중 높을 것을 참고하기 때문에 중고 거래 금액 4,899만 원에 거래했다고 작성하여도 기준 가격이 높기 때문에 6,218만 원에서 시가표준액을 산출합니다.

     

    2020년 발행한 잔가율

    6,218만 원 (기준 가격) X  0.500(수입 잔가율 3년) = 3,109만 원 (시가표준액)

    시가표준액 (3,109만 원) X 7% 취등록세 = 2,176,300원 (취등록세 납부액)

     

     

    조금 복잡한 내용이지만, 중고가 거래 금액에서 7% 계산하면 = 3,429,300원 과세가 적용됩니다. 따라서 시가표준액 산출 후 7% 취등록세를 적용하는 게 맞습니다.

     

    이걸 모르고 그냥 중고차 거래 가격에 취등록세 납부하는 경우가 많으니 꼭 참고하시는 게 맞겠죠. 인기 세단 벤츠 E클래스 중고차 정보를 확인하면서 공개되지 않은 중고차 세금 정보까지 검토할 수 있도록 공유해 보았습니다.(아래 영상은 10세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참고 영상)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