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6 현대 벨로스터 터보 가격 제원 연비 유지비 정보
    현대차 2016. 2. 3. 19:22

    강력한 힘과 디자인 젊은 감각을 놓치기 싫은 국내 20대 인기 애마 현대 벨로스터 유닉크, 현대 벨로스터 터보로 인기 자동차 입니다. 현대 자동차만의 개성적인 디자인을 담은 자동차이지만 눈에 들어오는 것은 비대칭 도어를 선택했다는 점이 인상적인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운전석 측면 라인 1개 도어, 보조석 측면 라인 2개 도어를 적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았죠. 디자인 특성상 뒷자리의 불편함은 감수해야 하는 부분이지만 20대에게 여친 이외는 잘 태우지 않으려는 심리를 고려한다면 그다지 불편함은 없어 보입니다.



    파워트레인은 2개 모델로 1.6L GDI, 1.6L GDI 터보로 출시하였지만, 성능의 차이는 많아 질주의 본능에 충실한 남성은 터보를 선택이 많죠.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20대 사회초년생에게 디자인과 성능을 좋은 점을 가지고 있지만, 가솔린 단일 모델만 적용하고 있어 디젤 차량보다 유지비가 많이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0대 자동차라는 점을 고려해서 벨로스터 디젤을 출시하여 젊은 디자인과 성능, 저렴한 유지비까지 겸비하였으면 좋겠단 생각에 언급한 내용이네요. 고집스럽게 현대 벨로스터 모델을 하는 데에는 많은 이유가 담겨 있을 것입니다. 남성의 고집스러운 선택에 얼마의 유지비가 들어가는지 확인해 보았으면 좋겠단 생각으로 준비해 보았는데요. 2016 현대 벨로스터 구매하는 분에게 참조적인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16 현대 벨로스터 1.6 GDI 가솔린 정보

    2016 현대 벨로스터 1.6 GDI 가격

    2016 현대 벨로스터 1.6 유니크 가격 (M/T) 1,845 만원 (개별소비세 인하 34 만원) 1,811 만원, (A/T) 1,995 만원 (개별소비세 인하 37 만원) 1,958 만원

    2016 현대 벨로스터 1.6 PYL 가격 2,095 만원 (개별소비세 인하 38 만원) 2,057 만원

    2016 현대 벨로스터 1.6 PYL DCT 가격 2,155 만원, (개별소비세 인하 39 만원) 2,116 만원








    2016 현대 벨로스터 자동차세 (터보 동일)

    1년 자동차세 = 289,562 원



    2016 현대 벨로스터 제원/ 사양

    1.6L 가솔린 엔진 , 최대출력 140 마력, 최대토크 17.0 kg.m, 자동 6단 미션 또는 수동, 전륜구동, 현대 벨로스터 연비 13.3 Km/L (수동,DCT 복합), 현대 벨로스터 연비 12.4 Km/L (자동6 복합), 가속능력 0-100 Kmh 10.2초, 최대속도 210Kmh, 17인치 기본 자동차 휠



    2016 현대 벨로스터 유료비 (M/T, 6단 DCT)

    1년 15,000 킬로 운행 시 들어가는 유료비 (가솔린 1,350 원 기준)

    23 * 67500 = 1,552,500 원  



    2016 현대 벨로스터 유료비 (6단 자동)

    1년 15,000 킬로 운행 시 들어가는 유료비 (가솔린 1,350 원)

    25 * 67500 = 1,687,500 원









    2016 현대 벨로스터 유지비 (1.6 GDI) 6 단 자동

    보험료 제외한 1년 유지비 (자동차세 + 유료비) = 1,977,062 원



    2016 현대 벨로스터 유료비 (MT/ 6단 DCT)

    보험료 제외한 1년 유지비 (자동차세 + 유료비) = 1,842,062 원




    2016 현대 벨로스터 터보 정보


    2016 현대 벨로스터 터보 가격

    현대 벨로스터 DSPEC (M/T) 2,190 만원 (개별소비세 인하 40 만원) 2,150 만원

    2016 벨로스터 DSPEC (DCT) 2,370 만원 (개별소비세 인하 43 만원) 2,327 만원



    2016 현대 벨로스터 터보 제원/ 사양

    1.6L 가솔린 터보, 최대출력 204 마력, 최대토크 27.0 kg.m, 6단 수동 또는 7단 DCT, 2016 현대 벨로스터 연비 12.3 Km/L (복합), 가속능력 0-100 Kmh 8.4초, 전륜구동, 최대속도 214 Kmh, 18인치 기본 자동차 휠   



    2016 현대 벨로스터 터보 유료비

    1년 15,000 킬로 운행 시 들어가는 유료비 (가솔린 1,350 원 기준)

    25 * 67500 = 1,687,500 원








    2016 현대 벨로스터 터보 유지비

    보험료 제외한 1년 (유료비 + 자동차세) = 1,997,062 원



    GDi 와 터보 가격 차이가 많은 만큼, 성능을 조금 무시한다면 GDI 선택이 좋아 보입니다. 2014년까지 스포츠모드 운행 시 과열로 인한 출력 제한이 빨리 찾아오는 문제점이 있었지만 2015년 이후부터 나아졌다는 반응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썬루프 적용 모델 경우, 루프에 부식이 발생된다는 내용을 보기도 했는데요, 이 또한 동호회에서 문제 삼았기 때문에 없어졌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현대 자동차에서 이 글을 본다는 생각으로 현대 벨로스터 개선하였으면 좋겠다는 점, 알고 있는 치명적인 결함, 후속은 이렇게 변경했으면 좋겠다는 내용, 현대자동차에게 남기고 싶은 말 등 아래 코멘트에 글 남겨 주셨어 많은 분이 공유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차주가 말하는 벨로스터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반떼 보다 약 300 만원 비싼 자동차인데 너무 딱딱한 서스펜션 적용하여 코너링 또는 고속주행에서 차체가 날린다는 평과 디자인은 정말 좋다는 평, 현대차 악플러도 벨로스터는 못 건드린다 등과 브레이크가 개선을 바라는 차주를 볼 수 있었네요. 디자인의 날을 세운 벨로스터 디젤을 기대하면서 전 이만^^ 즐거운 정보 되셨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