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입차 국산차 문제점
    자동차 2015. 12. 15. 03:57

    요즘 보배드림 게시판에 자동차 문제점 관련 글 올리는 분 있습니다, 국산차 문제점으로 글 올린 차주는 답답한 마음에 올렸을 것이고, 글을 접하는 소비자는 하단 댓글로 이제껏 자신의 겪었던 이야기나 생각으로 의견을 남겨 두었을 것입니다. 그 의견 중 가슴을 찌르는 말이 보이기도 하는데요, 왜? 국산 자동차를 샀느냐? 그 가격이면 외제차를 구매하지"란 표현도 서스럼없이 하는 분 또한 있습니다.


    문제는 수입차 구매한다해서 자동차가 문제 발생후 서비스가 좋다고할 수 없습니다. 보배드림에 문제되는 자동차가 국내 자동차뿐만 아니라 해외수입차 또한 많이 올라오기 때문이죠. 구매자인 여러분이 생각해도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개선하기 힘들다" 란 생각할 것입니다.


    수입차 경우 유럽, 남미, 북미 등 다양한 곳에서 판매하지만 유독, 자동차 문제에 있어, 외국 사례와 국내 사례는 소비자에게 대하는 서비스 차원이 많이 다르다"라고 느끼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대한민국 수입차가 다른 나라 영국, 미국, 독일보다 가격이 저가로 국내에 들어와서 서비스 본질이 싸늘한 걸까요? 가격은 다른 나라와 비교해도 저렴한 가격이 아니라, 해외나 국내나 비슷한 수준의 가격이죠.


    그런데 왜? 다른 나라에서 판매된 자동차에서 문제가 발생된 것과 국내 판매된 자동차 문제점 반응은 다를까요? 물론 수입판매가 에이전시를 둔 구조적인 문제가 있겠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다른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입차 입장에서 아마도 이런 말을 하지 않을까요?
    너희 나라 1등 자동차 브랜드에서 서비스 품질 및 고객 서비스를 보았을 때, 수입차 판매인 우리보다 더 서비스 질이 좋지 않다, 이정도면 너희 나라 1등 기업의 서비스 질보다 좋은 것 아니냐? 역으로 물을 수 있겠습니다.


    1등 기업이라...
    1등 기업이라....


    미국에서 판매하는 자국 1등 브랜드 자동차는 소비자에게 문제점 발생시 이러지 않는다.... 그래서 미국에 들어오는 해외 수입차가 들어오면 미국소비자에게는 조금만한 문제점이라도 보상해준다........


    폭스바겐 사태...
    일본 도요타 문제 등.....
    현대자동차 연비 문제 등...
    아 그래서 다른 나라에서 10년 보증하는 걸 우리나라는 3년만 하는구나 느낍니다.


    만약, 국내 1등 브랜드 자동차가 조금한 문제점에도 호들갑 떨며, 서비스가 최고조가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수입차에서 이런 서비스를 하지 않겠죠? 그럼 수입차 타시겠어요? 왜요? 성능이 좋아서? 남자는 입으로 성공을 말하지 않는다 ~ 오로지 자동차로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앞서 말한 것처럼 국내 자동차 성능도 좋고, 세계적으로 많이 팔려가는 자동차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많은 서비스 개선으로 노력 한다면 국내 소비자 반응은 또한 달라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국내 1등 브랜드 자동차가 국민에게 좋은 서비스와 개선 노력을 한다면 수입차나 국산차에 문제점으로 울분을 토하는 차주는 점점 줄어들지 않을까요?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은 많은 개선으로 발전하고, 해외에서 인정 받으며 아시아, 북남미, 유럽 등 세계 다양한 곳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잘 생각해본다면 국내에서 1등 브랜드가 되지 못한다면 해외에서 1등 자동차가 될 수 없습니다.


    어느나라에서나 대한국민 사람을 볼 수 있고, 국내인이 인정하지 않는 자동차를 해외에서 인정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세계 1등 브랜드 자동차가 되는 것은, 먼저 국내 소비자에게 1등이 되어야 하는 전제가 꼭 붙는 것 같다는 생각에서죠.


    현재는 대한민국 자동차가 세계 1등 브랜드로 가는 길목에 있고 소비자와 진통을 같이 겪는 시기라 생각합니다. "무조건 잘못이다" 보다는 잘한 것에 박수와 응원을..... 잘못한 것에 꾸짖고 지적해 주는 소비자가 되는 것이 앞으로 우리 대한민국 자동차 문제점과 서비스질이 개선 방향으로 가는 것이라 생각 해봤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블로그라 몇일 보배드림에서 문제 제기 되었던 자동차 생각나 블로그에 글 남겼습니다. 같은 생각이 아닐지라도, 자동차 좋아하는 마음이라 생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