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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S660 제원 연비 가격 요녀석 매력은

최근 이슈 되는 자동차가 있더군요. 혼다에서 출시한 스포츠카로 불리지만 성능은 스포츠카로 보기엔 의심스럽게 보일 수 있겠죠. 외관으로 본다면 스포츠카 로 보입니다. 오늘 소개할 혼다 S660 알아보기 위해서 일본 홈페이지 혼다 S660 알아보았습니다.



혼다 S660은 두 좌석으로 출시된 스포츠카 인데요. 여유로운 40대에게 인기가 많아 올해 판매될 물량은 완판 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매력이 때문에 구매자에게 러브 콜 받았을까? 의심스러운 마음으로 알아 보았습니다.



 혼다 S660 모델은?

혼다 S660 두 종류 모델로 출시되었으며 알파, 베타 이름으로 각각 두 트림으로 수동, 자동 나뉘어져 있는데요. 뭐가 다른지 잘 몰라 제원으로 두 녀석 차이점이 알아보려 했습니다.






 혼다 S660 제원 뭐가 다를까?

혼다 S660 제원 알파 : 0.658L 가솔린 3기통 터보 엔진, 64마력(RPM6000), 최대 토크 10.6 kg.m(RPM2600), 6단 수동 + 패들 시프트, 무단 자동 미션 (선택) 전류 15인치 휠/ 후륜 16인치 기본 자동차 휠, 복합 혼다 S660 연비 수동 21.2Km/L, 자동 24.2 Km/L, 후륜구동, 제원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베타 제원 : 알파와 같음.



 혼다 S660 가격 얼마에 출시?

혼다 S660 가격은 알파 218 만엔, 베타 198 만엔 가격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제원은 같은데 차이점이 뭔지, 가격이 왜 다른지 제원만으로 찾아보기 힘든데요 자세히 보니 알파 경우 옵션으로 크루즈 컨트롤, 미터 바이저 링, 스텐레이스 스포츠 페달, 노브 가죽부츠 적용, 가죽 스타일링 휠, 블랙 실버 휠 적용으로 베타보다 조금 더 고급스럽다는 점이 다르군요.



 혼다 S660 매력 포인트는?

혼다 S660 매력점으로 시티 브레이크 액티브 시스템이 있습니다. 저속 충돌 방지 시스템으로 30Kmh속도 이하에서 전방 차량과 충돌을 하지 않게 멈추며, 출발시 앞 물체가 있으면 악셀을 발아도 출발하지 않아 급 발진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국내 도입이 시급한 시스템으로 보이죠.






오픈 스포츠카 전용 에어컨, CVT (무단 자동 변속기) 한해서 스포츠 모드, 신호 대기시 엔진 멈춤, 출발시 시동 켜지는 시스템으로 에너지 효율 극대화, 핸들 조명 콘트롤 시스템 등 다양한 매력이 있습니다.



혼다 S660 아쉬운 점은?

혼다 S660은 오픈카로 루프 탑이 적용되어 있지만 직접 설치해야 한다는 점이 아쉽게 보이는군요. 보관은 프론트 후드 부분에 수납하게 되었으며 엔진은 트렁크 부부인 자동차 뒷 부분에 적용되어있죠.         






혼다 S660 북미형 수출은?

혼다 S660 북미형 수출 모델은 엔진이 조금 다른 1.0L 가솔린 터보 + 127마력으로 알려져 있지만 아직 자세한 내용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이번 혼다 S660은 마쯔다 MX-5 미아타 견제로 출시된 것으로 알려져 있죠. 빠른 시간 내 마쯔다 MX-5 대해서도 소개토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셨으면 좋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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