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렉서스 NEX 200T F SPORT 가격 연비 제원?
    렉서스 2015. 8. 6. 11:26

    고급스러움을 담은 자동차 렉서스 자동차 입니다. 일본 토요타 자동차의 고급 버전이라 보시면 되겠군요. 하이브리드 개념을 접목시킨 자동차지만 실질 연비를 본다면 하이브리드가 맞어? 란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왜 연비가 좋지 않을까 의문을 가지는 자동차 인데요.



    렉서스 NEX 200T 소개하면서 렉서스 NEX 200T 어떤 시스템으로 운행되는지 찾아보았습니다. 고급스러움을 담은 자동차라 설명 드렸는데요. 내부 실내 감성이 우수함과 자동 폴더 시트와 더불어 여러 편의 시설은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담았다고 전해지고 있는 자동차 입니다.



    제원을 보면서 NEX 200T SPORT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NEX 200T SPORT 제원

    2.0L 터보 엔진, 238 마력, 최대 토크 35.7kg.m, 6단 자동 미션, 복합 NEX 200T 연비 9.5 Km/L, 18인치 자동차 휠, 4륜 구동의 성능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엔진의 힘은 전륜 구동으로 후륜은 하이브리드 모터로 적용한 하이브리드 개념 자동차로 본다면 이해가 빠를 것 같네요.



    4륜 구동이지만 많은 힘의 분배 하지 않아 전륜으로 집중 되어 있기 때문에 전륜으로 운전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토크 콘트롤 가변식 방식으로 4륜 제어하는 기술을 썼다고 알려져 있죠. 



    우리나라의 자동차 제조사와 달리 다이렉트 직분사 방식을 보완한 D-4S 방식으로 엔진 내구성을 높이는 기술이 포함되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랫동안 운행하여도 잔 고장 없이 운행할 수 있다."란 해석으로 보입니다.



    이 자동차에는 렉서스에서 보지 못한 엔진일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1.8 터보, 2.5 터보 등으로 출시했었죠, 2.0 터보는 이 자동차를 위해서 만들어진 것처럼 렉서스 독자 개발로 일체형 실린드와 트윈 스크롤 터보 결함으로 만들어진 다운사이징 엔진이라 소개하고 있습니다. 





     렉서스 모델별 가격

    NEX 300h SUR 가격 5,680 만원

    NEX 300h EXE 가격 6,380 만원

    NEX 200T 가격 5,480 만원

    NEX 200T EXE 가격 6,100 만원

    NEX 200T F SPORT 가격 6,180 만원


     

    실내 감성을 고급스런 마감 처리와 잘 접목 시킨 편의 장비 네비게이션은 터치 스크린이 아닌 패드 터치 기술을 접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애플의 맥북 터치패드와 같은 강압식 선택 모드로 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해 보이더군요.






    잘 만들어진 자동차지만 하이브리드 카 이름에 맞지 않은 낮은 연비, 높은 몸값, 이에 따른 높은 유지비 발생(자동차세 + 유료비) 1만5천 키로 기준 1년 약 300만원 지출 예상되고 있어, 일반 하이브리드 자동차 같은 운행 조건으로 따진다면 유지비 약 150 만원과 비교되는 것이 아쉬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높은 몸값에 유지비 생각하지 않고 선택하는 고급 자동차 원하는 분들이라면 NEX 200T 선택하여도 후회 없을 것이란 생각이 드는군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