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이핀 발급증 서비스 카드
    생활정보 2014. 8. 4. 14:05

    마이핀 발급증 서비스 카드

     

     

     

     

    안녕하세요 마이핀 발급증 서비스 카드를 받고자 하는 노말 사운드 입니다.

    이번 8월 주민등록 수집금지가 되었죠 그럼 마이핀카드를 받아야 하는데 마이핀 발급기관은 어디 일까요? 네 맞습니다.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이번 마이핀 서비스는 일상 생활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인식별 정보가 포함되지 않는 13개의 무작위별 번호로 온라인에서 사용하던 것을 오프라인까지 확대하는 것으로 공공기관또는 민간기업에서 주민등록 대신 마이핀 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핀 발급대상은 전 국민 의무 발급이 아니며 필요로한 경우만 신청 가능합니다. 이번 8월 7일부터 실시하게 되는데요 여러분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위해서 아니면 내 가족의 14세 미만 어린이를 위해서 처음부터 이 제도를 활용 하시면 개인 정보 유출을 맞을 수 있다고 보면 되겠죠 물론 온라인에서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 아이핀과 같은 것 이지만 이번 처럼 오프라인에서 대대적으로 마이핀 서비스를 발급기관에서 시행하는 것은 처음 입니다.

     

     

     

     

    이번 계기로 많은 분들이 마이핀 발급증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것 같은데요 예외적으로 수집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학교, 병원, 약국 등 예외적으로 법령 근거로 수집 가능한 곳 입니다 이곳외에 주민 번호 수집 하다 적발 되면 1회 600만원, 3회 24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 되지만 앞 전 신용정보 누출로 내 정보 는 내가 지켜야 한다는 국민 생각이 대 부분이라 생각이 듭니다.

     

     

     

     

    이번의 마이핀 발급 서비스가 국민 개인 정보 유출이 많았던 공공기간이나 기업에서도 활짝 웃는 서비스로 국민과 기업 모두에게 참 좋은 제도로 남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 노말사운드의 유용한 정보 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