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현대 콘셉트카 칼리노 HND-14

현대 자동차는 인도 시장에서 SUV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소형 SUV 생산을 월 7000대 수준에서 1만대 늘릴 계획이라고 알리고 있는데요. 소형SUV 좋은 성과에 현대 자동차는 QM3 보다 더 작은 초소형 SUV 콘셉트 카 공개했습니다. 콘셉트 카 양산 모델은 앞으로 인도를 시작해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계획입니다.



HND-14는 인도 중남부 텔랑가나 주에 있는 현대차 하이데라바드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하는 모델로, 성능과 실내 구성 등은 아직까지 개발중인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이번 콘셉트 카는 인도 전략적인 차종으로 만들어질 예정으로 양산 버전 경우 내년 인도 첸나이 공장에서 생산돼 인도 뿐 아니라 여러 국가에 출시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HND-14는 인도 뉴델리 엑스포센터에서 열린 2016 델리모터쇼 통해서 인도 시장을 겨냥한 소형 SUV 현대 콘셉트 칼리노(Carlino)이름으로 공개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지금까지 선보인 SUV 콘셉트 카와 다른 인상을 주는 것 같습니다. 이제까지 SUV모델로 싼타페와 투싼 등 먼저 출시한 자동차와 달리 일본의 박스카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직선이 강조된 실루엣은 인도의 남성적인 느낌을 강조하기도 하며 강인한 인상을 주기 위해서 오프로드용 타이어가 장착했죠.



최근 출시한 지프 레니게이드 후면과 비슷한 네모난 디자인의 테일 램프가 적용 하였으며, 리어 범퍼는 독특하게도 뒤로 돌출된 모양을 갖춰있죠.




알려진 크기는 길이가 3998mm, 먼저 출시된 현대 자동차 크레타 (4270mm), QM3 (4125mm)보다 작습니다. 현대 콘셉트칼리노 경우 i20 플랫폼 적용됐으며, 파워트레인은 1.2L 가솔린과 1.4L 디젤 엔진, 5단 수동 또는 4단 자동 변속기 조합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유럽 현대자동차에서 기사및 이미지 추출 



HND-14 모델인 현대 칼리노는 인도 시장을 겨냥해 만들어진 모델이라지만, 공개된 이미지 만으로는 모델 반응이 인도에서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콘셉트카 소개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