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아우디 e트론(e-tron) 콰트로 2018년형 전기자동차

푸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소개하는 모델 아우디 e-tron 콰트로 대해서 다루고자 합니다. 아우디 e-tron 콰트로는 첫 전기자동차로 suv 모델 콘셉트 자동차를 소개했는데요. 앞으로 2018년형 모델로 준비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미지로 보이는 외관 디자인만 보았을 때 날렵하지 못한 이미지로 인식되지만 공기 역학적으로 만든 첨단 기술을 적용했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현재까지 나와 있는 전기자동차 명사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이 테슬라 자동차였다면 앞으로 자동차 시장은 진화가 거듭되면서 명사의 수식어가 바뀔지 모른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아우디 e트론 콰토르는 한번 충전된 배터리로 500Km까지 운행할 수 있고, 이 수치는 전기자동차 중에서 가장 긴 거리를 운행하는 자동차로 보입니다. 3개의 모터로 운행하게 되는데요. 전륜에 하나의 모터와 후륜에 2개의 모터로 구동되며 엔진의 소음은 없습니다. 너무 조용한 나머지 시동이 on 되어 있는지도 모를 수 있겠네요.





아우디 e트론 콰트로 제원 뭐가 다를까? 

아우디 e트론 콰트로 제원은 3개의 모터 370kw급 (496마력), 최대 토크 81.7 kg.m, 가속능력 0-100Km 4.6초, 완충 배터리 운행거리 500Km, 리튬배터리 용량 95kWh, 최고속도 210Kmh, 적응형 에어서스펜션, 배터리 충전 빙법은 AC, DC 모두 사용 가능 함, 150kw 용 충전스템이션 DC에서 50분 만에 완충 할 수 있으며, 무선 충전도 가능함.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서 사이드 밀러 대신 비디오 카메라 선택을 했으며 레이더 및 초음파 스캐너를 통해서 중앙 보조 제어부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을 적용한 자동차 입니다. 아우디 신 개념 자동차로 미래의 자동차가 어떻게 달라질지 상상을 해보기도 합니다.





새롭게 소개한 아우디 미래형 자동차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콘셉트카 라는 점 때문에 자세한 내용을 담기보다는 미래형 자동차로 이렇게 우리는 만들었다 란 소개의 아우디 보도 기사가 보여 여러분들과 정보 공유해 보았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