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5 신형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유지비 비교
    도요타 2015. 6. 5. 11:52




    2015 신형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유지비 비교






    2015 신형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외관 디자인

    비 내리는 오전이네요. 날씨가 좋지 않지만 좋아하는 자동차로 기분 전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부터 달라지는 자동차를 볼 수 있었던 토요타 캠리 부분이죠. 외관의 날렵한 디자인과 실내의 감수성을 담아 국내의 인식이 좋지 않은 감정에도 잘 만들어진 자동차 때문에 꾸준히 팔리고 있습니다.


    외관은 다른 때와 달리 완전 달라진 모습은 파격적으로 변신해 이제껏 보여주었던 토요타 디자인을 찾아 볼 수 없는 역동적인 디자인에 출시 때 많은 놀라움을 주기도 했었던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현재는 연비 수준이 국내에서도 많은 개선으로 별 차이 없는 것을 볼 수 있지만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연비 높은 자동차 하면 일본 자동차라 생각했었던 것은 사실 이였죠.


    토요타 디자인을 관심 없었던 사람에게도 신형 캠리는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디자인에 남성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는 시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수입 자동차 중 현실에 맞는 애마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 진다는 게 어떻게 본다면 유지비로 가격은 낮추고 남성의 자존심을 세울 수 있는 자동차로 캠리를 선택하는 것 같더군요. 남자의 날을 세워질 이 녀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015 신형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실내 디자인 


    일본 자동차의 고집스러웠던 세련되지 못한 외관 디자인만 변경한 것이 아니라 오랫동안 관심 있게 토요타에서 실내 감성 떨어지게 하는 가장 좋지 않았던 부분이라 생각하는 기어 부분의 마감이 떠 오른다고 할 수 있죠. 별로 좋지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현재 르노삼성자동차를 좋아하면서도 만족스럽지 않는 부분을 말한다면 한 가지 바로 기어 부분에 노출되어 있는 부분에 먼지와 이물질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자동차는 가격이 비싼 소모품이라고 할 수 있죠. 몇 년을 굴리면 지출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늘어난다는 데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동안은 잔 고장이 없기를 바라는 것 대부분의 차 주의 마음이라고 생각해 본다면 이러한 부분이 좋게 보여지지 않는 것이죠



    이런 실내 감성을 잘 헤아리지 못하던 부분을 지속적으로 개선되지 않았고 국내 자동차부터 개선이 시작 되었죠. 기아에서 빠르게 개선해 나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 토요타에서 많은 부분을 개선 시키면서 이러한 고집스러운 부분을 개선했다는 것이 인상적이며 캠리를 좋아 보이게 만드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합니다.


     



     2015 신형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제원 성능 


    최근 출시된 신형 캠리 경우 2.5L 가솔린 엔진과 3.5L 엔진, 2.5L 하이브리드 자동차 트림으로 출시되어 있죠. 2.5L 가솔린 엔진 경우 181마력, 최대 토크 23.6 kg.m, 6단 변속기 전륜 구동 성능으로 17인치 휠을 장착하여 복합 연비 11.5Km/L 성능을 볼 수 있습니다.



    3.5L V6 엔진인 경우 277 마력, 최대 토크 37.3 kg.m, 6단 변속기, 전륜 구동 성능으로 17인치 휠 장착하여 복합 연비 10.4 Km/L 답답함이 없는 출력으로 드라이브 재미를 볼 수 있는 자동차로 출시되어 있죠. 



    2.5L 하이브리드 가솔린 엔진 경우, 158마력, 최대 토크 21.6 kg.m, 무단 변속기, 전륜 구동으로 17인치 휠 장착하여 복합 연비 16.4 Km/L 연비 부분에 개선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개 트림의 공통된 것은 VVT 가변 밸브 시스템으로 연비는 높이며 출력은 높이며 미션 변속에 대한 충격이 작아 부드러운 주행 감을 준다는 점 이겠네요. 이 부분은 드라이브 재미를 어디에 두고 있느냐 따라 달라지는 것이라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군요.




        

     2015 신형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 


    2.5L 캠리 가격 : 3천 3백 9십. 

    2.5L 하이브리드 가격 : 4천 3백.

    3.5L 캠리 가격 : 4천 3백 3십.




    2015 신형 토요타 캠리 모델별 유지비 


    산출 기준은 1년 운행 시 연간 캠리 자동차 세 + 유료비 = 연간 유지비(2번)

    캠리 취 등록세 (1번) 





    자동차 구매 혜택 챙겨보는 것 잊지 마시고 다자녀 경우(18세 미만 3명) 취득세 감면 140 원 적용됩니다. 하이브리드 경우 다자녀 혜택은 없습니다. 토요타 구매 예정인 분들에게 도움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