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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기아 더뉴 모닝 스포츠 터보 바이퓨얼 가격 제원 유지비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경제적 사정이 좋지 않을 때 중고 자동차 중 가격이 오르는 자동차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1톤 트럭과 경차가 되겠죠. 경제적인 자동차를 선택하는 분은 구매 전 유지비가 얼마나 들어가는지 궁금할 것이란 생각으로 준비한 내용입니다.



2004년 출시 후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기아 모닝 인데요,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걸쳐 현재는 2세대 모델로 출시하였지만 다양한 종류의 더뉴 모닝을 볼 수 있습니다. 3세대(ja) 모델 대해서 미디어 정보로 스파이샷 정도는 알려져 있고 나머지는 알 수 없는 사항이네요.



출시한 2016 모닝은 더뉴 모닝, 모닝 스포츠, 모닝 터보, 모닝 바이퓨얼까지 밴을 합친다면 다양한 모델로 출시되어 있어, 경차 중 사랑 받고 있는 모델이라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에게 인기 있는 더뉴 모닝 유지비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2016 기아 더뉴 모닝 가격 (가솔린 모델)

모닝 VAN 915 만원, 모닝 VAN 고급형 950 만원, 모닝 스마트 955 만원, 모닝 디럭스 1,115 만원, 모닝 럭셔리 1,190 만원 (경차 2018년까지 취득세 면제)



2016 기아 모닝 가격 (스포츠 모델)

런 (RUN) 1,280 만원, 런 하이 (RUN HIGH) 1,360 만원



2016 더뉴 모닝 제원/사양 (기아 모닝 스포츠 제원/ 사양 같음)

1.0L (998cc) 카파 가솔린 엔진, 78마력, 최대토크 9.6 kg.m, 자동 4단 미션, 14인치 기본 자동차 휠, 더뉴 모닝 연비 15.2 Km/L (복합)



2016 기아 모닝 자동차세 (기아 모닝 스포츠, 터보, 바이퓨얼 자동차세 같음)

1년 자동차세 103,790 원 



2016 모닝 유료비 (기아 모닝 스포츠 유료비 같음)

1년 15,000 킬로 운행 시 들어가는 유료비 (가솔린 1,350원 기준)

29 * 47250 = 1,370,250 원

  


2016 더뉴 모닝 유지비 (기아 모닝 스포츠 유지비 같음)

보험료 제외한 기아 모닝 유지비 1년 (자동차세 + 유료비) = 1,474,040 원 







2016 기아 모닝 터보 가격 (TCI)

럭셔리 1,440 만원, 스포츠 런 하이(RUN HIGH) 1,480 만원



2016 기아 모닝 터포 제원/ 사양

1.0L (998cc) 카파TCI 가솔린 엔진, 106 마력, 최대토크 14.0 kg.m, 무단자동 변속기, 14인치 자동차 기본 휠, 기아 모닝 터보 연비 14 Km/L (복합)



2016 모닝 터보 유료비

1년 15,000 킬로 운행 시 들어가는 유료비 (가솔린 1,350 기준)

31 * 47250 = 1,464,750 원  



2016 모닝 터보 유지비

보험료 제외한 기아 모닝 터보 유지비 1년 (자동차세 + 유료비) = 1,568,540 원.






2016 기아 모닝 바이퓨얼 가격

스마트 1,080 만원, 럭셔리 1,320 만원



2016 기아 모닝 바이퓨얼 제원/ 사양

1.0L (998cc) 카파 바이퓨얼 엔진, 78 마력, 최대토크 9.6 kg.m, 자동 4단 미션, 13인치 기본 자동차 휠, 기아 모닝 바이퓨얼 연비 12.4 Km (LPG 복합), 가솔린 복합 14.8 Km/L



2016 기아 모닝 바이퓨얼 유료비

1년 15,000 킬로 운행 시 들어가는 유료비 (LPG 770 원 기준, 가솔린 1,350 원 기준)

22 * 13500 = 297,000 원 (가솔린)

22 * 34650 = 762,300 원 (LPG)

총 유료비 = 1,059,300 원



2016 기아 모닝 바이퓨얼 유지비

보험료 제외한 2016 모닝 바이퓨얼 유지비 1년 (자동차세 + 유료비) = 1,163,090 원







기아 모닝 유지비 저렴한 순으로 따지면

1위 모닝 바이퓨얼 모델

2위 모닝 가솔린모델, 스포츠 모델

3위 모닝 터보 모델



유지비 1위와 2위 1년 차액은 310,950 원으로 바이퓨얼 모닝 앞도적인 유지비가 되겠네요. 바이퓨얼은 가솔린 10L 연료 탱크와 45L LPG 연료를 사용합니다. 시동이나 힘이 들어가는 가속에서 가솔린으로 일반 주행은 LPG 연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파워와 연료 가격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입니다.    



바이퓨얼 단점이 있다면 2개의 연료를 사용하는 만큼 ECU가 복잡하다는 점이죠. 디젤 자동차가 유지비가 제일 저렴하다면 경차를 활용하는 최고 좋은 방법은 매일 회사 출/퇴근으로 고속도로 이용하는 분이겠죠, 도로비 할인 혜택 때문에 잘 활용하면 디젤 자동차 유지비 보다 저렴한 유지비 지출을 할 수 있네요. 즐거운 정보였다면 공감 부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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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 게스트 썸네일
    2016.11.11 16:05

    바이퓨얼이 시동에서만 휘발류를 사용하는 게 아니었군요. 거의 그렇다는 거고 추가 가속이나 힘부족이 감지되면 가솔린을 투입한다는 건 몰랐네요^^.

    2011년인가요 12년인가요. 처음 출시 때 적잖은 시동성 문제로 삐걱거리기도 했었죠. 새로움에는 항상 과도기적 고통이 따르는가봅니다. 총유지비에 있어서는 참 따라올차가 없을 듯 하네요^^ 잘 봤습니다.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 게스트 썸네일
      2016.11.11 16:11 신고

      요즘 힘나는 일이 없었는데 댓글의 내용이 칭찬 같아 너무 힘나네요 이걸보고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하는 것 같네요 감사하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