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트남 여행 초보가 알아두면 좋은 팁
    취미여가여행 2015. 12. 10. 12:41

    안녕하세요 현재 베트남 여행을 즐기고 있는 애마 입니다. 이번 해외 여행은 저에게 처음이라 많이 검색하고 준비했지만 초보 배낭 여행이라 즐겁기만 합니다.


    베트남 배낭 여행을 준비하고 베트남 여행을 즐기고 있는 시점에서 국내 여행객에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소개합니다.


    인천 국제공항 (서울 ICN) 까지 쉽게 가는 방법.
    어떻게 하면 빠르게 갈 수 았을까? 어떻게 하면 저렴하게 인천공항까지 갈 수 있을까? 인천공항까지 갈 수 있는 방법을 잘 모르는 분들에게 다음지도를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



    이미지가 잘 보이지 않는 분들은 이미지를 클릭해서 정보 확인하시기길 바랍니다. 보통 지방에서 인천 공항까지 가려면 서울 상경해서 인천 공항까지 이동하는 경우가 있어 정보 남겨 두었습니다.


    해외여행 핸드폰 로밍은?
    짧게 해외여행은 출발하기 전 데이타 해외로밍 신청, 하루 약 9,900원 정도 (SKT 기준) 이용 요금이 부과 됩니다.


    장기간 해외여행 해외로밍 방법은?
    해외 데이타 금지 신청을 합니다. (114신청) 이후 공항에 있는 각 가판대에서 3개월 정지 신청을 하죠. 해외 공항에서 판매하는 유심칩 13G 약 10달러 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국내 귀국시 10일든 2달이 걸렸던 정지 시켰던 부분을 해제하면 보다 저렴하게 해외로밍을 할 수있네요. (현지에서 유심칩 구입하면 알아서 처리해 주네요)


    유심칩 10달러 기준으로 10일 이상 해외여행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현지 유심칩 사용, 10일 미만 해외 여행자라면 하루 9,900 무제한 데이타 로밍을 이용.





    베트남 동 환전 방법?
    위 이미지는 베트남에서 환전한 동(VND)입니다. 100달러짜리 한장 환전하는데 현지 은행에서 224만동을 교체 받았습니다. 아마도 달러 값이 오르다보니 조금 더 높은 가격에 환전 할 수 있었네요.


    국내에서 달러 환전 수수료는 일부 은행 제외한 대부분 1.75 % 300달러 3장과 1달러 짜리 15장 정도 보유하면 여기서 한 두달 여행하는데 별 무리 없습니다. 나머지는 비자 카드로 많이 이용 하니까요.


    베트남돈 한국돈 계산 방법은?



    베트남 돈(동VND) 100,000만동 국내돈으로 환율 계산방법은 "먼저 0을 뺀다 그리고 나누기 2를 한다" 10,000 / 2 = 국내 돈으로 5,000 원 정도가 됩니다. (실 환율 금액은 5,240원) 비슷하네요.


    베트남에서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호텔은 구글지도에서 검색후 평을 확인합니다. 3성급 호텔 경우도 할인 할 경우가 많으니 구글지도에서 해당지역 호텔 검색으로 저렴한 곳을 예약하는 것이 좋죠. 2틀 이상 이용할 분들이라면 서비스나 호텔 이용에 불편함 따져보고 장기간 이용할 것인지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카운터에서 장기간 이용시 가격을 문의하고 구글지도에서 가격을 비교하면 저렴한 가격이 어떤 것인지 아는 방법이니 꼭 비교해 보세요. 현지는 부르는 게 값일 때가 많아서 이런 방법을 생각하게 되었네요.


    무엇을 하던 (택시, 식사, 커피 마사지 등) 가격을 먼저 물어보자.


    베트남 현지는 여행객에게는 호구 대상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오전에 6,000동으로 커피를 마셨는데, 같은 곳을 다시가서 커피 마시고 10,000동을 냈지만, 거스럼 돈은 주지 않더군요. 이런 경우가 다반사 무엇을 하던 가격부터 문의 하는 게 좋아요.


    물론 정찰제로 가격이 명시된 곳이 많으니 이용시 확인하는 것도 좋구요.


    가격이 참 저렴하죠.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태국 등 다양한 국가로 여행을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떠나기 전 국내에서 관련 서적을 준비하는게 좋은데요. 휴대폰 분실, 배터리 방전 등으로 길을 찾고자 할때 관련 서적에 있는 지도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입니다.


    또 다른 이유로 관련 국내인이 어설프게 베트남어로 이야기한다 해도 잘 알아 듣지 못합니다. 물론 영어도 마찬가지죠. 이럴땐 서적에 나와 있는 사진을 보여주면 현지인들은 이해를 쉽게하더군요. 혼자 여행한다면 꼭 챙겨야할 부분이네요.


    여행을 떠나기 전 관련 앱은 꼭 다운 받고 떠나자.
    구글지도는 필수 앱


    호텔, 커피, 여행, 식사, 길찾기, 도보 등 모든 정보를 담겨 있고 이용자의 평이 나와 있어 보기 좋습니다. 영어를 모른다해도 추천에 나와 있는 별에 따라 사용에 불편함이 없었다는 증거로 볼 수 있으니 꼭 구글지도는 깔고 가는 게 좋습니다.


    처음으로 해외로 나왔고 싱글로 배낭여행을 즐기고 있지만, 여기가 베트남인지, 한국인지 잘 모르겠네요. 여행을 즐기면서 베트남 현지에서 실 경험으로 알려 드리는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