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크루즈 풀체인지 2016 모델 발표 1.4L 터보
    쉐보레 2015. 6. 25. 15:02

    최근 GM미디어를 통해서 24일 (현지) 크루즈 풀체인지 소개하기로 했었는데요. 몇 시간 전 발표가 되었습니다. 어떤 성능을 탑재하고 있는지 미국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토대로 준비하였습니다. 크루즈 관련 내용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조금 디테일한 정보 담도록 하려 했지만 많은 정보가 있지는 않더군요. 쉐보레를 찾아서 정확한 정보만 담았습니다.



    이번 풀체인지 내용은 스포티함을 살리며 혁신적인 기술 바탕으로 설계를 하고 성능 또한 많은 부분에서 효율적인 조합을 했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잘 알려져 있는 쉐보레 볼트의 날려함을 담아 비슷한 느낌을 받았는데요. 자세히 본다면 완전 다르게 느껴질 것이라 생각되군요. 성능은 어떻게 변화 되었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소개되고 있는 내용 기반으로 설명드린다면 2가지 모델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크루즈1.4L 터보와 그리고 크루즈 1.5L 자연 흡기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는데요. 1.4L 터보 경우 가솔린 RS모델로 연비 효율 40MPG (17Km/L) 고속도로 연비를 볼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예전 크루즈 보다 약 113Kg를 몸무게를 줄여 연비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줬다는 내용을 볼 수 있었는데요. 궁금한 만큼 제원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6 크루즈 1.4 터보 제원

    쉐보레 크루즈1.4L 터보 엔진, 153마력, 최대 토크 177 lb-ft (24.5 kg.m), 가속 능력0-100Kmh 8초 성능의 제원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성능만으로 본다면 2.4L 엔진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날렵함을 좋아하는 국내 마니아에게 연비와 성능은 잘 조합하여 만들어진 이 녀석 출시는 국내까지 들어오는데 기다리게 만드는데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1.5L 엔진도 볼까요. 





    쉐보레 크루즈 풀체인지 1.5L 자연흡기

    크루즈 1.5L 엔진도 함께 추가될 것이라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1.5L 엔진 제원은 조금 낮은 제원을 볼 수 있었는데요. 113마력, 최대 토크 15.0 kg.m, 5단 수동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크루즈 디젤 1.6L 언제?

    크루즈 디젤 라인 업은 2017년 초 계획을 잡고 있다는 내용이 보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1.4터보 모델과 1.5L 엔진으로 먼저 출시되는 것인데요. 2016년 초부터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는 것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크루즈 풀체인지 국내 출시는 아직 모르겠군요. 





    쉐보레 크루즈 실내 포인트

    이번 출시되는 마이링크에서는 애플 카플레이가 지원됩니다. 안드로이드 그리고 아이폰이 적용되지만 아이폰 경우 IOS 7.1부터 적용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아도 욕심나게 잘 만들어진 자동차라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이번 쉐보레 목표는 코롤라, 엘란트라, 시빅, 제타를 겨냥하여 만들었다는 공식 내용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경쟁 업체보다 더 나은 자동차로 만들었다는 쉐보레 문구 같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안정성을 높이는 시스템으로 에어백 10개, 사고 시 자동으로 에어백 터지는 경우 센스로 통하여 관리자에게 통보되는 내용이 있지만 국내 출시 때 조금 다르게 보입니다. 


    풀체인지 2016 크루즈 소식을 기다리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은 궁금증 해소되는 내용이었으면 좋겠군요. 2016 크루즈 영상을 통해서 즐거운 시간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