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연비좋은 수입차 미니쿠퍼 디젤 가솔린 유지비 비교

연비좋은 수입차 미니쿠퍼 디젤 가솔린 유지비 비교





반갑습니다. 여러분들이 주말 편안한 시간 만들고 있을 생각에 저 역시 편안한 마음으로 연비좋은 수입차 대해서 이야기 시작하려 합니다. 미니쿠퍼는 성능 좋은 자동차와 함께 젊은 감각이 좋은 자동차로 알려져 있는데요.요즘 대세인 1.4L 엔진의 제원 확인하면서 미니의 매력에 빠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니쿠퍼 디젤 경우 연비가 무려 19.0Km/L 운행할 수 있는 연비좋은 수입차 입니다. 방송을 통해서 소개가 많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디젤과 가솔린 제원을 보면서 어떤 것이 다른지 성능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미니쿠퍼 디젤 제원

1.5L 3기통 디젤 엔진, 116마력, 27.5 kg.m, 자동6단 미션, 15인치 자동차 휠, 최대 속도 202Kmh, 가속 능력 0-100Kmh 9.5초, 전륜 구동, 승차 정원 5인승 성능의 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3기통 엔진의 효율이 좋아 I8 스포츠카에 적용되었지만 유럽에서 요즘 3기통 엔진 자동차가 인기가 많습니다. 


마력으로 세금을 측정하는 방식에 요즘 CO2 줄이기 위한 수단으로 유럽의 브랜드 자동차에 적용되고 있지만 고객에게 인기가 없다면 판매가 될 수 없는데요. 포드 1.0L 에코부스트 엔진의 3년 연속 2014년까지 세계 10대 엔진에 적용되면서 3기통 엔진이 유럽에 인기가 올라가는 역할을 하지 않았을까 예측해 봅니다.
  


미니쿠퍼 가솔린 제원

1.5L 3기통 가솔린 엔진, 136마력, 22.4 kg.m, 자동 6단 미션, 15인치 자동차 휠, 최대 속도 207Kmh, 가속 능력 0-100Kmh 8.1초, 전륜 구동, 승차 정원 5인승 성능 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니 쿠퍼 5인승 이지만 뒷자리가 작다 보니 4인승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브 재미를 느끼면서 역동적인 가속 능력으로 젊은 감각에 맞추어진 이 녀석을 소유하는데 1년 유지비는 얼마나 들어가는지 알아보고 싶게 만듭니다. 미니쿠퍼 유지비를 1.4L 미니쿠퍼 디젤과 가솔린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산출 방법은 1년 운행 거리 1만 5천 키로 기준 미니쿠퍼 자동차세 + 유료비 = 1년 유지비 (보험료 제외) 만들어진 자료 입니다. 1년 기준 1백3십 만원 정도 들어가는 유지비는 우리나라 경차 1백6십 만원 정도 들어가는 유지비 보다 저렴한 것을 보여줍니다. 물론 디젤이라는 점 때문에 비유가 잘못되었지만 차주 입장에서 좋은 자동차를 경차보다 저렴하게 운행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보이는 것이죠.


이 글 내용이 현재 차주에게는 잘 선택한 자동차로, 미니쿠퍼 애마 선택 계획인 분에게는, 유지비와 성능이 매력적인 자동차 선택이라는 생각하며 즐거움 있었으면 합니다. 편안한 주말 되세요.

이미지 출처: 미니 홈페이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