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2015 폭스바겐 신형 파사트 GTE 가격 연비 출시일

2015 폭스바겐 파사트 GTE 가격 연비 출시일





날씨가 아주 화창하게 빛나, 불금에 잘 맞는 날씨라 보여지는군요. 새로운 자동차 관련 이야기로 시작하겠습니다. 새로운 파사트는 최근까지 나온 자동차 중 동급에서 가장 혁신적인 자동차로 보입니다. 운전자의 드라이브, 지원 및 세계적인 추세 맞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 날카롭고 잘빠진 디자인 비율은 첨단 기술까지 품고 있는 자태를 뽑내고 있어 더 그렇게 보이는 같더군요. 


8세대 파사트는 현재 유럽에 출시되어 있습니다. 최근 폭스바겐은 다른 뭔가 새로운 도전을 한 것을 생각하게 합니다. 독일의 자동차 메이커 중 다양한 플러그인 하이브리 선보이고 다른 브랜드 자동차와 차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파사트 GTE 본 분들이라면 그 매력에 푹 빠져 들 수 밖에 없겠단 생각을 가져 보게 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은 장거리 이용에 적합한 자동차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GTE 모드에서 매우 스포티 한 측면을 갖고 있는 자동차로 출시 한 것인데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경우 가솔린 또는 충전 모드에서 리튬 이온 배터리로부터 에너지가 공급되는 전기 모터와 터보 차지 직접 분사로 TSI 기반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자동차로 출시되어 있죠. 




배터리 덕분에 파사트 GTE는 배기 가스는 완전히 줄이며, 전기 모드에서 최대 50 킬로미터의 거리를 커버 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에서 기어 노브 옆에 버튼으로 전력 모드로 운전자 쉽게 이용하며 제어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특히 도시 운행 중 도로의 정체에도 전기 모드로 변환하여 기름 한 방울 들지 않게 되는 것인데요. 파사트 GTE는 도시인에게 잘 어울리는 자동차 이기도 합니다. 시스템 모드에서 파사트는 218마력, 최대토크 40.8kg.m 시스템(전기+가솔린) 출력을 제공합니다. 


1.4 리터 TSI 가솔린 엔진,6단 듀얼미션, 156마력, 최대 토크 25.5 kg.m 성능을 생성합니다. 50 리터 연료 탱크와 완전 충전 된 배터리로 최고 속도 225Kmh, 운행 조건에 따라 1,000 ~ 1100킬로미터까지 운행할 수 있는 파워 넘치는 녀석이죠. 골프 GTE보단 효율은 약간 떨어지지만 자동차의 본연의 성능은 낮추어지지 않았습니다.




순수 전기 모드에서 50Km 약 130Kmh 속도로 운행할 수 있으며, 파사트 GTE 전륜 구동의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용으로 0-100Kmh 7.4 초 가속 능력을 볼 수 있습니다. TSI, 전기 모터, DSG, 배터리.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폭스바겐은 터보 가솔린 직분사 엔진 1.4 TSI 기반으로 파사트 GTE에 전력을 전기 모터로서 삼상 영구자석 동력식 모터를 사용했습니다. 


전기 모터는 정지 상태에서 최대 회전 속도를 올리는 역할을 하죠. 전기 모터는 115마력, 최대 토크 33.7 kg.m를 생성합니다. 파사트 GTE 하이브리드 구동의 추가 구성 요소는 전기 모터 용 AC 전원으로 배터리로부터 DC 전력으로 변환하여 구동 됩니다. 이 부분에 필요한 충전기를 포함한다고 하는군요. 




폭스바겐 파사트 출시일 
파사트 GTE는 현지에서 출시 되어 판매 되고 있습니다. 국내 도입 여부는 아직까지 알 수 없으며, 구성 트림은 파사트 GTE는 단일 모델로 출시 되어있죠. 표준 모델로 옵션 추가 없이도 어느 범위 내 다른 모델과 비슷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추가 옵션을 굳이 선택하지 않아도 되는 듯 보이네요.


폭스바겐 파사트 GTE 가격 (현지)  
현지 기준 가격 :(작성일 기준 환율) 5천 5백 3십 만원에 출시 되었네요.


폭스바겐 파사트 연비 
골프 GTE 보다 다소 낮은 58.8Km/L 이네요.


 폭스바겐 파사트 GTE 디자인 
외관 만으로 파사트GTE 청색 라인으로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부를 통해서 GTE임을 알아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약간의 변화를 주기 위해서 앞 범퍼는 재 설계하였고 특징적인 하부 공기 흡입구 및 C 형 LED 주관 주행 등 눈에 띄는 크로스 패널로 제작되었습니다. 




범퍼에 직접 통합 된 LED 모듈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카리스마를 볼 수 있으며 이러한 디자인은 폭스바겐 플러그인 하이브드 서명과 같은 것이라 볼 수 있겠는데요. 주간 LED 라이트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파란색 선 디자인은 GTE를 구분할 수 있도록 의도적인 디자인하여 모든 폭스바겐의 전기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식별 기능을 구성하게 만들었다는 내용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구별할 수 있는 것은 17 인치 "아스타나 알로이 휠 적용으로 파사트 GTE구별이 가능할 수 있다는군요. 파사트 4가지 작동 모드로 구동 됩니다. E 모드, 하이브리드 모드, GTE모드, 배터리를 충전 모드, 드라이버는 항상 계기판의 다 기능 디스플레이에 활성화된 모드를 볼 수 있죠.



현재 독일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자동차이며, 폭스바겐 GTE 대해서 알아보면서 소개하였습니다. 이 모든 내용은 폭스바겐 독일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작성된 글임을 알려드리며, 관련 궁금한 내용이 조금은 해소 되었으면 합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GTE 영상을 보면서 매력을 너무 잘 표현했다는 생각에, '절대 구매하지 않을 사람은 보지 마세요.'란 문구를 넣고 싶었지만 영상을 좋아하지 않는 티 스토리라 넣지 않았네요. 이 부분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폭스바겐 파사트GTE 알아가는데 약간의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으로 칭찬 부탁 드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