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폭스바겐 골프GTE 플러그 하이브리드 매력 포인트

폭스바겐 골프GTE 플러그 하이브리드 매력 포인트  








날씨가 좋아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음에도 질병의 걱정스러움에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것이 아쉬움이 드는 6월이군요. 폭스바겐 내용으로 여러분과 소통하는 시간 만들어 보도록 하죠. 폭스바겐 자동차에서 관심이 있는 자동차는 골프GTE입니다.


골프 GTE 경우 플러그 하이브리드 자동차 입니다. 현재 전기 자동차는 유지비를 따라 올 수 없을 만큼 저렴하죠. 문제점을 생각하면 구매력은 떨어지게 되는데요. 전기 충전소가 국내에서 아직은 충분하게 보기 힘들다는 것과 가격이 너무 비싼 것을 이유를 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솔린과 전기 자동차를 통합해 놓은 것을 선택한다면 충전소는 해결되는 조건인데요. 골프 GTE 역시 가격 부분이 떨어지지 않는 다는 것이 아쉬움이 남는군요. 간단하게 폭스바겐 골프GTE 제원 소개하자면 1.4L 가솔린 엔진에 150마력, 전기 모터 마력 102마력, 시스템 통합 204마력을 쏟아낼 수 있으며, 최대 토크 35.7 kg.m 성능으로 복합 연비 66.6Km/L 제공합니다.


수치를 따지면 가솔린 40L 풀 충전과 전지 완충으로 2,664 Km 갈 수 있는 거리를 자랑합니다. 현재 가솔린이 1,600 원이라면 6만 4 천원으로 두 달간 사용할 수 있으며 1년 기준 1만 5천Km 운행하려면 6번 주유로 운행할 수 있어, 저렴한 유지비를 생각하게 합니다. 여기서 1.4L 엔진으로 연간 자동차 세는 26 만원 꼴로 6개월에 13 만원이기 때문에 모두 합쳐 계산하여도 전기 세 포함 유지비 80 만원이 들어가지 않는 조건이 매력적인 부분이죠.                 





유지비와 성능을 보자면 딱 좋은데 가격이 너무 비싸단 생각에 망설여집니다. 골프 GTE 시승기를 본다면 충분한 가속력과 작은 맷집으로 드라이브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요 운전 시야가 좋으면서도 우수한 능력에 남자 마음을 애타게 하는 마성의 능력을 가진 놈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전기 자동차가 미래의 자동차라 본다면 전기 자동차 대중화가 높아질 때까지는 플러그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인기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유지비에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전기 자동차 못지 않는 기대감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국내에도 플러그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하반기에 출시 예정입니다. 현대 자동차 쏘나타 플러그 하이브리드 자동차죠. 해외 수입차 성능은 기대에 못 미칠 것으로 보이지만 국내에도 차츰 좋은 모습으로 소비자에게 다가올 것으로 보입니다. 좋아하는 자동차 폭스바겐 골프GTE 매력 포인트 알아 보았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