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페라리 캘리포니아T 458 스파이더 따라와봐






페라리 캘리포니아T 458 스파이더 따라와봐



좋은 날씨만큼 일은 하시 싫은 일상을 어떻게 할까요^^ 
주말에 신나게 놀지 못한 것이 아쉬움이 남아 자꾸만 놀고 싶은 마음이 많이 드는 것 같습니다.



주말에는 친구들이랑 열심히 놀고 한주 열심히 일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무래도 집중도는 업이 되더군요. 저만 그런걸까요^^








오늘 소개드릴 자동차는 페라리 캘리포니아T 입니다.



처음으로 터보엔진을 올린 녀석으로 마니아 층에서 걱정과 말이 많았던 녀석이지만 현재는 그러한 오명을 많이 벗어버리고 성능 좋은 스포츠카 임을 증명하게 되었는데요









자동차 마니아들이 테스트로 통해서 그와 같은 오명을 벗게 만든 것이죠.



내용을 잘모르는 분들에게 잠깐 부연 설명을 하자면 스포츠카의 대명사로 잘 알려져 있는 페라리는 이제껏 터보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스포츠카의 응답을 최고조를 올리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2013년 캘리포아T를 발표 했을 경우에도 많은 마니아들이 걱정과 우려를 했던 이유는 바로 터보 엔진을 올려 응답 능력을 떨어트려져 페라리 스포츠카 매력을 저하시킨다는데 이유가있었죠.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그 결과는 조금 다르게 나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테스트한 경우가 있었죠 탑기어에서 페라리 458 스파이더와 경주를 하면서 어떤 자동차가빨리 들어 달리느냐 테스트 였지만 결과를 보고 믿을수 없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페라리 캘리포니아T 가 이긴 것이죠.


물론 초반 응답 능력에서 밀려 조금 둔한 모습을 보였지만 후반으로 갈 수 록 빨라지는 터보엔진을 보면서 페라리의 기술은 시간이 갈 수 록 더 좋아진다는 것을 알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한 내용을 모르고 보았을 경우 아 ~ 그런가보다 생각했겠지만 마니아들의 입속에서는 이거뭐야!! 하는 말들이 더 많이 나왔을 것이란 생각해 보게 됩니다.


그렇다면 캘리포니T의 제원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458 스파이더 제원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페라리 캘리포니아T 제원

3.9L V8 기통 트윈터보 엔진, 560마력, 토크 77.0kg.m, 7단자동미션, 가속능력 0-100Kmh 3.6초, 최고속도 316Kmh, 복합연비 9.5Km/L, 후륜구동, 자동차 휠 전륜 19인치, 후륜 20인치.


가격: 2억 5천 8백







 페라리 458 스파이더    

4.5L V8 기통 자연흡기 엔진, 565마력, 토크 55.0 kg.m, 7단자동미션, 가속능력 0-100Kmh 3.4초, 최고속도 320Kmh, 복합연비 5.6Km/L, 후륜구동, 자동차 휠 20인치.


가격 : 4억 2천








상기 내용의 제원을 보았을 때 능력으로 따지면 당연 458스파이더가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보기와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페라리에서도 터보엔진으로 많은 스포츠카가 나오게 될 것이란 예상을 가지게 되는데요 


마니아들이 걱정하고 우려했던 조금 더딘 가속능력 일질라도 후반의 가속만큼은 더 좋은 것을 알 수 있으니 본질에 너무 집착하지 않았으면 좋겠단 생각을 해봅니다.


전 이만 다음시간에 뵙도록 하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