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혼다 어코드 2.4 3.5 가격 제원 세금 유지비
    해외자동차 2017. 5. 29. 06:41

    혼다 어코드 2.4 3.5 가격 제원 세금 유지비


    혼다 9세대 어코드 세단의 2.4 3.5세단으로 출시한 국내와 다른 매력은 무엇인지 소개할 내용 준비해 보았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 제외한 두 엔진의 4기통 엔진과 6기통 엔진을 담고 있는 세단입니다. 배기량에서 나타내듯 성능의 차별화도 볼 수 있지만 다르게 혼다 차의 매력 다르게 표현한 차량이기도 합니다.



    혼다 세단 어코드

    혼다차와 경쟁 구도 반열을 확인하면 국내외 중소형 자동차를 들 수 있는데요. 경쟁 모델과 다르게 편의 옵션을 올려놓은 부분은 혼다의 어코드 모니터링 시스템 각도를 130°, 180°로 조절할 수 있도록 설정한 부분과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이는 탑 다운 뷰 모드도 선택할 수 있는 멀티 앵글 후방 카메라가 적용되었하였습니다. 또 하나의 특징인 레인워치 시스템은 버튼을 누르거나 방향 지시등을 점등하면 아웃 사이드미러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후방 차선과 사각지대를 보여주는 안전 장비를 탑재해 안전 운전을 도와주죠. 난 너와 달라~!! 외치는 듯, 특이하게 3.5L 엔진은 집중할 필요성을 느끼게 합니다.



    다른 세단에서 잘 볼 수 없는 시스템 VCM (가변 실린더 제어) 시스템은 혼다의 어코드 정속 주행, 완만한 가속 등 큰 출력을 필요하지 않은 구간은 혼다의 어코드 3.5L 엔진 효율성을 높인 3기통 또는 4기통으로 작동하여 연비 향상에 도움을 주며, 6기통 작동은 과감한 출력으로 힘 있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차량입니다. 국내 판매모델은 2.4L와 V6 3.5 엔진은 미국 생산라인에서 직수입되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일본에서 수입해 국내 판매하고 있는데요. 혼다의 어코드 성능을 비교해 보죠.



    혼다의 어코드 성능 제원 비교

    2.4L와 3.5L 세단의 출력 비교도 좋지만, 과감한 성능과 연비 등 함께 비교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해 보았으면 합니다. 2.4L 엔진의 저렴함 때문에 3.5L 엔진이 묻히는 느낌이네요.



    혼다의 어코드 크기는 2.4L와 3.5L 같은 전장(4,890㎜), 전폭(1,850㎜), 전고(1,465㎜), 휠베이스(2,775㎜) 사이즈이며 비교할 수 있는 차량은 국내 쏘나타 뉴라이즈와 비슷한 크기를 나타내는 치수입니다. 혼다차 어코드 국내 출시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혼다 세단 어코드 출시 가격 및 취등록세

    혼다차 어코드 2.4 세단과 3.5 세단 출시 가격의 7%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6년형 혼다의 어코드 출시 가격입니다.



    혼다 기술이 담긴 엔진

    혼다는 소형 발전기부터 모터사이클, 자동차, 요트 엔진, F1 머신, 제트기까지, 세계적으로 다양한 엔진 기술을 보유한 혼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어코드 엔진의 매력은 주행 성능과 최적의 조합으로 연료 소비효율까지 나타내고 있는 매력을 보여주는데요. 국내 소비자에게 체험으로 잘 알려진 만큼, 시끄러운 국내 엔진의 말썽에 혼다 엔진에 대해서 의심할 여지가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혼다 안전성은 어떻게 담았는지 확인해 보시죠.



    북미 직수입하고 있는 2.4, 3.5L 엔진은 미국 공인 기관에서 혹독한 조건에서의 테스트에서 충돌 안전성은 항상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았던 것은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진 내용입니다. 혼다의 어코드는 직진 주행 보조 시스템 (Straight Driving Support),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 (Hill Start Assist), 레인 와치 (Lane Watch), 전방 주차 보조 시스템 (4 센서), 등 곧 시작할 장마의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브레이크를 네 바퀴 모두 제어함으로써 도로 상황에 따라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접지력을 향상해주는 안전 주행을 도와주죠.



    혼다의 어코드 두 세단은 2.4L와 3.5L 배기량으로 다르게 적용된 배기량만큼 유지비와 자동차세는 다르게 적용되는데요. 구매나 중고차를 고려한다면 한번은 검토할 유지비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혼다의 어코드 국내 세금 유지비

    보험 약정 거리 할인받는 구간 1년 10,000Km 주행 기준, 어코드 1년 유류비 +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혼다의 어코드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배기량 차이에 유지비 차이가 높을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1개월씩 나누어 보면 크게 차이는 보이지 않는 것 같네요.



    혼다의 어코드 내용을 정리하면서 다른 나라에서 판매하고 있는 내용을 국내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어차피 직수입 판매하는 차량이라 안전에 대한 조건은 북미와 국내와 다를 게 없는데요. 다만, 국내 어코드 판매 모델은 2.4L와 3.5L 가격 차이가 700만 원 정도 있고, 북미 시장은 어코드 최고급 트림 2.4와 3.5에서 4,000달러의 가격 차가 있어 환율을 따져도 국내가 2.4L와 3.5L 가격 차가 더 심하게 적용된 것은 아쉬움을 나타내는 부분입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