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기아 스팅어 가격표 제원 정보에서 본 전략은?

기아 스팅어 가격표 제원 정보에서 본 전략은?



기아자동차 스포츠 세단 스팅어는 사전 계약과 함께 기아 스팅어의 대략적인 가격을 미디어 통해서 공개하였습니다. 국내외 관심이 많았던 모델이라 스포츠 세단의 총 구매 가격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관심이 많았던 부분이었는데요. 스팅어 공개된 정보 통해서 여러분과 소통하였으면 합니다. 먼저 5월 출시를 앞두고 있었던 터라 미리 5월 초 기아자동차 직원과 인터뷰를 해 보았습니다.



기아 스팅어 질문

기아에 몸담은 회사 직원과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기아 스팅어 스포츠 세단을 출시에 앞서 사전 교육이 있었다는 정보 때문에 스팅어 장단점 대해서 질문 하였죠. 질문에 돌아온 답은 기아 스팅어는 국내에서 많이 판매하기 위한 차량이기보다는 해외에 진출하고 있는 기아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서 기아 스팅어 출시 목표를 하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질문과 동떨어진 내용이었지만, 이야기를 들어보았죠.



기아 스팅어 생산

기아자동차에서 스팅어 생산설비로 국내 3곳(광명, 화성, 광주 공장)의 생산라인 중 한 곳의 광명 기아자동차 생산설비에서 생산한다고 밝히며 장단점을 따지기 전에 기아 스팅어 출시를 통해서 고급 브랜드 이미지 가치를 올리는 차량으로 발표한 것이라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스팅어 출시 정보에 따라 가격 정책에 대해서도 문의했었는데요. 2.0 터보 3.3 터보 그리고 2.2 디젤까지 기아 스팅어 출시한다고 밝혔고 이미지 강화 목적이기 때문에 스팅어는 4천만 원 초반으로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지만, 오늘 공개된 내용을 보았을 때 가격은 조금 더 낮게 출시한 것 같습니다.




스팅어는 기아차의 첫 후륜구동 5인승 스포츠 세단이며 5도어 패스트백 스타일의 디자인과 긴 휠베이스와 넓은 실내공간, 스팅어 엔진은 세타2 2.0 터보 GDi, 람다 2 V6 3.3 트윈 터보 GDi 등 2가지 라인업으로 디젤 2.2L 엔진을 추가했습니다. 스팅어 미션은 현대파워텍에서 개발한 8단 자동변속기 탑재예정이죠. 기아 스팅어 사전 계약 가격을 확인하고 옵션의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스팅어 공개한 가격표 내용으로 대략적인 구매 세금과 총 구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아 스팅어 가격 및 취·등록세

기아 스팅어 가격표 7%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8년형 스팅어 가격표입니다.



기아 스팅어 사전 계약이 진행 중이며 아직 스팅어 연비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추후 공식 연비가 공개된다면 궁금할 수 있는 유지비 정보까지 스팅어 업데이트 정보를 전달할 계획입니다.



기아 스팅어 스포츠 제원

스팅어 2.0 터보 GDi 최대출력 255마력, 최대토크 36.0kg,m, 8단 자동 변속기, 225/45 R18, 멀티링크 서스펜션, 후륜구동 제원으로 출시.


스팅어 3.3 터보 GDi 최대출력 365마력, 최대토크 52.1kg,m, 8단 자동 변속기, 225/40 R19, 멀티링크 서스펜션, 후륜구동 제원으로 출시.


스팅어 2.2 디젤 최대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4.9kg,m, 8단 자동 변속기, 225/50 R17, 멀티링크 서스펜션, 후륜구동 제원으로 출시.



기아 스팅어 전체 사이즈 정보는 전장(4,830㎜), 전폭(1,870㎜), 전고(1,400㎜), 휠베이스(2,905㎜) 크기이며 스팅어 경쟁 모델을 지목한 BMW 420d 그란쿠페보다 크지만, 5시리즈보다는 작은 사이즈입니다. 스팅어 전폭의 큰 차체가 실내의 편의성은 높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기아 스팅어 자동차세

2.0 터보 GDi (1,998cc) 1년 자동차세 = 519,480원

3.3 트윈 터보 GDi (3,342cc) 1년 자동차세 = 868,920원

2.2 디젤 (2,199cc) 1년 자동차세 = 571,740원



기아 스팅어 전체 내용을 본다면 기아자동차 스팅어는 브랜드 가치를 위한 기아차의 고급 세단입니다. 기아 스팅어 판매량을 위한 스포츠 세단이 아닌 것인데요. 해외의 높아지는 상표 인지도 강화를 위해 디자인과 트렌드의 과감한 성능을 담고 스팅어를 출시한 것이 아이라 기아 스팅어 국내 판매량보다는 세계 시장에서 상표 인지도 강화와 고급 이미지 통해서 기아 스팅어 또 다른 매력을 보일 차량으로 보이는 부분입니다.


물론 국내 시장에서 기아 스팅어가 많이 판매된다면 좋겠지만, 스팅어 생산량을 생각하면 국내 시장은 그렇게 비중을 두고 있지는 않은 것 같은데요. 국내 고객에게 사전 계약으로 얼마의 판매량을 보일지 궁금한 부분이네요. 차후 스팅어 연비와 정식 가격표 나온다면 업데이트 정보를 통해서 유지비 정보까지 확인해 보도록 할 예정입니다. 스팅어 정보 통해서 다시 만났으면 좋겠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