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티볼리 가격 및 연비 할부 참고 내용은?

티볼리 가격 및 연비 할부 참고 내용은?



쌍용자동차의 소형 SUV 티볼리 가격과 경쟁 모델의 새롭게 출시할 신차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해서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면서 새로운 소식으로 인사하게 되었다. 국내 소형 SUV 출시에 현재까지도 만족을 주는 소형 SUV이지만, 앞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더 즐거움을 줄 것 같은 분위기다. 이유는 새롭게 출시할 경쟁 모델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현대 코나와 기아 스토닉 그리고 르노 클리오까지 소형 SUV와 해치백 스타일의 경쟁 모델이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티볼리 치열한 경쟁 구도

어쩌면 티볼리 경쟁할 수 있는 신차 정보를 처음 접하거나 그렇지 않은 분들이 있을 수 있다. 유럽 시장과 국내 시장에서 신차 관련 예상도가 나오고 있으며 검색만으로도 충분히 이미지를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차 출시를 관심을 갖게 하는 부분은 소형 SUV 경쟁에서 우위 자리를 차지하기 수단으로 새롭게 선보일 신차 예상 가격 소식이 들리고 있는데, 티볼리와 비슷한 가격대에서 상품성은 올리며 출시 한다는 소식이다.




티볼리를 따라잡을 수 있을까?

신차 정보를 접한 내용을 보면 소형 SUV에서 국내 최초 헤드업 디스플레이어까지 등장한다는 내용을 접할 수 있었다. 하지만 티볼리는 저렴한 몸값과 반자율 주행이라고 할 수 있는 AEB, LKAS를 탑재하고 60만 원이라는 옵션외 VX등급에서 크루즈 컨트롤, 우적감지 와이퍼와 오토라이트 컨트롤 추가되어 있는 것을 보았을 때 경쟁 모델로 나설 신차의 소형 SUV에서 과연 얼마나 고객에게 만족스러움을 줄 수 있을지 기대된다. 티볼리 원가를 줄인 핵심을 보면 전방 레이더보조 없이 카메라를 이용해 원가를 줄였는데 이런 부분까지 티볼리를 잡을 수 있을지는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4월 티볼리 출시 가격을 준비해 보았다.



티볼리 가격 및 연비 (가솔린)


티볼리 가격 및 연비 (디젤)


위 이미지 2017년형 티볼리 가격의 취등록세 7%는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5%, 교육세 포함 30%, 부가가치세 10% 금액 산출)을 적용한 티볼리 가격이다.



국내 소형 SUV의 실용성은 높이고 가격은 일반 준중형과 맞먹는 가격이라 앞으로 출시할 경쟁 모델에 대한 가격 정책은 다른 완성 자동차에서 상당히 고민을 깊을 것 같다.



또 하나의 티볼리 장점은 낮은 배기량으로 사회초년생에게 세금은 낮게 하고 출력은 좋은 것이 특징을 담은 것인데, 티볼리 설계하며 쌍용자동차의 기술진의 많은 노력이 담겨 있는 것을 느끼게 한다. 그렇다면 실질적인 티볼리 구매 고객이 느낄 수 있는 세금과 유지비는 어떻게 나올지 준비해 보았다.



■ 티볼리 세금 및 유지비


보험 거리약정할인 구간 1년 10,000Km 운행 기준, 티볼리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이다. 




준중형 자동차 또는 경차와 맞먹는 유지비는 사회초년생에게 경제적으로 부유하지 않아 더 유익함이 담겨 있는 차량으로 보인다. 위 정보에서 티볼리 할부나 렌터카를 고민한다면 선수금을 제시하면 1개월 할부금을 알 수 있는데 1개월 유지비와 1개월 할부금으로 1개월 총지출 정보는 자신의 소득대비 얼마의 지출을 생각할 수 있는지 알 수 있겠다.



티볼리 출시가 2015년 1월부터 판매되었고 현재까지 꾸준한 국내 고객의 사랑으로 티볼리는 "ing"의 표현할 수 있으며 제2의 티볼리라고 부를 수 있는 G4 렉스턴이 출시하게 되었다. 새롭게 출시할 경쟁 모델의 신차가 티볼리의 상품성과 가격을 따라가지 못하면 티볼리의 인기는 지속할 수밖에 없게 될 것 같다. 치열해지는 소형 SUV 경쟁은 3분기부터 예정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