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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폭스바겐 파사트 가격 출시일 제원 연비 유지비

작년 배출가스 문제로 언론과 미디어에서 조명 받았던 폭스바겐에서 새로운 모델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2012년 국내 출시 하였던 부분 변경한 7세대 페이스 리프트 북미형 모델이죠.



북미형 모델은 2012년 국내와 동일하게 판매하였 모델입니다. 7세대와 8세대 모델 차이는 외관 디자인 뿐만 아니라 미션을 개선 적용하였죠, 유럽형 8세대 모델은 10단 미션 적용하면서 연비에 우수한 새로운 모델이라 했었습니다.



기대와 달리 국내 출시 모델은 7세대 페이스 리프트 모델입니다. 가솔린 1.8L 엔진이며, 디젤 모델 출시 계획은 아직 발표하지 않았는데요. 2016 파사트 부분 변경 모델 경우 국내 출시일은 4월 4일 입니다, 파사트 출시 기념과 함께 판매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 출시할 페이스리프트 7세대 모델은 북미에서 출시하여 판매 하고 있죠. 북미 판매 중인 1.8L 엔진은 2 개 모델로 R-Line 2개 등급, 표준 모델 5등급으로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비교적 R-Line은 저렴하게 출시하였는데요, 국내 들어올 경우 2016 파사트 가격은 R-Line 모델에서 표준 등급 23,975 달러(약 2,734 만원), 상위 등급 24,750 달러 (약 2,822 만원) 출시 가격으로 국내 판매한다면 저렴한 가격을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제원 

1.8L (1,797 cc) 인라인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 최대출력 170 마력(4,800 rpm), 최대토크 25.5 kg.m(1,500 rpm), 18인치 기본 자동차 휠, 2016 폭스바겐 파사트 연비 12.3 Km/L, 서스펜션 (전륜) 안티롤바 (후륜) 멀티 서스팬션, 연료탱크 70L 제원 출시하였습니다. (북미 모델 제원)





폭스바겐 파사트 1.8 TSI 자동차세

1년 자동차세 = 467,220 원



폭스바겐 파사트 유류비

1년 15,000 킬로 운행시 들어가는 유류비 (가솔린 1,350 기준) 18 * 94500 = 1,701,000 원



폭스바겐 파사트 유지비 

보험료 제외한 1년 유지비 (자동차세 + 유류비) = 2,168,220 원








유럽 8세대 모델 출시 후 파사트 기다렸던 국내 유저가 많았죠, 기다렸던 8세대 출시가 아니라 실망하게 됩니다. 만약, 국내 출시 가격 경쟁력을 가진다면, 국내 소비자 반응은 어떻게 나올지 모를 일인데요, 국내 가격을 미국 판매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희망 사항이지만, 디젤 게이트로 싸늘해진 국내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 이외 해답은 보이지 않는 것 같아 언급한 내용입니다. 조만간 국내 출시할 2016 폭스바겐 파사트, 북미형 모델 대신하여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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