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찰옥수수 효능 찰옥수수 칼로리 삶는방법
    생활정보 2014. 8. 11. 19:40

    찰옥수수 효능 찰옥수수 칼로리 삶는방법

     

     

     

     

    어렸을 땐 먹는 방법을 몰라 그냥 찰옥수수 채 들고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은 찰옥수수를 먹을 때는 알갱이 하나씩 뜯어 먹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먹는지 궁금하군요 찰옥수수는 알갱이의 씹는 맛을 주는 여름철 대표 음식이기도 한데요 간식으로 자주 먹던 기억도 있지만 지금도 여전히 여름부터 제철인 찰옥수수를 자주 먹게 됩니다.

     

    예전엔 옥수수 먹고 남은 줄기(몸통부분) 물에 끓여 마시곤 했는데 옥수수 수염하고는 차원이 틀리는 맛이 일품 입니다. 한번쯤 옥수수 알갱이 다 드시고 반으로 쪼개어 끓여 보세요 정말 구수하답니다. 그리고 이뇨 효과에 도움되는 것은 다들 아실 거구요. 헤헤  

     

    그럼 맛나는 옥수수를 알아보겠습니다.

     

     

    옥수수 기본지식

     

    옥수수 구입방법 

    종류에 따라 수염 색상이 틀리니 수염에 너무 집착 하지 마시고 껍질이 선명한 풀색이고 껍질을 열어 봤을 때 알맹이가 촘촘한 것을 구매 하시면 돼요.

     

    옥수수 보관온도

    -10℃~0℃

     

    옥수수 보관일

    냉동 보관 시 일주일에서 이주 정도 옥수수 보관방법 옥수수 껍질을 벗긴 후에 비닐 팩에 여러 개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되며 삶지 말고 그대로 한 번 먹을 양만큼 담은 팩을 꺼내어 삶아 먹으면 되겠어요.

     

    옥수수 손질방법

    껍질은 조리 하기전에 미리 벗기는 것이 좋고 배아 부분에 영양이 집중되어 있으므로 삶은후 손으로 빼면 손실이 적어요.

     

    우리나라 옥수수 유명산지

    우리나라 강원도에서 유명하며 주로 산간 지대에서 많이 재배 하지만 옥수수 축제까지 준비하는 강원도 홍천이 아주 유명 해요.

     

    찰옥수수삶는방법

    찰옥수수를삶는방법으로는 쪄서 주로 먹는데요, 맛있게 먹는 방법은 삶아서 먹기도 합니다, 설탕과 소금을 조금씩 물에 희석 시켜 맛나게 옥수수에 단맛이 베이게 해 간식으로 먹을때 맛있는 찰옥수수가 됩니다 물론 건조시켜 뻥튀기, 요즘 잡곡밥에도 많이 활용 하지만 주로 죽에 조금씩 넣어 많이 이용합니다.

     

     

    찰옥수수 궁합

    우유, 대부분 옥수수 빵에 우유와 같이 먹어요.

     

    찰옥수수 다이어트

    찰옥수수 다이어트는 지방 함량이 아주 적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들 활용하죠, 다만 조리법에 나와 있는 설탕은 빼고 조리 시 쪄서 드시면 효과적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도 해요 물론 식이섬유소가 많아 장 활동에도 많은 도움을 줘 많은 분들이 이용 하기도 해요 비타민과 무기질, 필수아미노산이 부족하니 옥수수만 먹는 것은 다이어트는 바람직하지 않으니 꼭 우유나 다른 영양소 부분을 챙기세요.

     

     

    찰옥수수 효능

    찰옥수수 효능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활동을 도와 변비 예방에 아주 좋은 음식 입니다.

     

    찰옥수수 칼로리

    찰옥수수 칼로리는 100g당 110kcal

     

    지금까지 찰옥수수의 효능과 찰옥수수 칼로리 등을 알아본 노말 사운드 였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