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폭스바겐 배기가스 국내 차종은?

나쁜 소식이 들리고 있는 폭스바겐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유럽에서 판매 1위, 세계적으로 2위~3위까지 차지 했던 자동차 제조사 이죠. 



이번 문제가 되고 있는 2.0 디젤 모델로 알려져 있죠. 

관계사를 따져 보면 아우디, 벤틀리, 부가티, 람보르기니, 포르쉐, 상용차 스카니아 자동차가 대표적인 회사로 그룹으로 되어 있는 폭스바겐 인데요. 





어떻게 이 사태가 알려졌나?

이번 사태는 미국 환경 보호청에서 밝혀져 미 법무부에서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배기가스 문제가 세계적으로 알려지면서 폭스바겐 세계적으로 153 개국에서 판매 운영하고 있는 나라 중 몇 곳에서 이와 같은 문제점을 확인하기로 알려져 있으며, 앞으로 폭스바겐 배기가스 문제는 더 확산 될 것으로 보입니다. 





폭스바겐 배기가스 어떤 문제점 인가?

폭스바겐 배기가스 측정시에는 배기가스 절감장치가 작동하게 하고, 도로에 나오면 절감 장치를 끄는 방법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폭스바겐에서 이런 꼼수를 사용한 것은 무엇 때문일까요? 



네... 생각하는 것처럼 성능과 출력을 높이기 위해서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 폭스바겐 배기가스 문제되는 차종은?

국내는 6만대로 약 5대 차종 : 골프, 파사트, 제타, 아우디a3, 비틀 알려져 있지만 더 늘어날지는 두고 봐야겠습니다.





현재 알려져 있는 문제 자동차는 1,100만대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폭스바겐은 약 8조원 준비 했다고 전하고 있지만, 미국에서 대당 약 4천만원 벌금을 물 것이란 기사를 본다면 약 20조원이 들어가지 않을까? 추측하는 것입니다.      





현재 폭스바겐 주가는 폭락을 했으며, 이 사태로 폭스바겐 회사가 없어질 수 도 있다는 기사를 볼 수 있더군요. 우리나라 자동차 제조사는 이런 꼼수가 없었으면 합니다. 이번 사태가 어떻게 해결될지 사태를 지켜봐야겠지만 국내에도 이런 꼼수가 적용되었다면 국내 소비자에게도 원할한 보상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독일 총리가 나서 빠른 해결을 촉구하고 있어 빠르게 해결에 나설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폭스바겐 배기가스 문제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