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차구입 자동차 할부 고민 되는 신용카드 vs 오토론

블로그가 자동차 관련 주 키워드라 여러분들이 찾아보는 것 중 판매 조건과 현대m 카드 등 신차 구입 시 궁금한 내용이 많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소비자에게 유리한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자동차 금융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애마로 선택한 자동차는 항상 구매하려는 자금이 모자란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이럴 때, 오토론, 신용카드 캐시백, 오토세이브 등 생각해 보게 됩니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할부 조건과 신용카드, 오토론 어떤 것이 좋을까 생각하는 거겠죠. 



신차 구입 은행권 이용 시 최고 저렴한 오토론 이용할 수 있는 금리는 약 5%대 금리가 있습니다. 신차 구매 신용카드 이용 시 일시불 구매 경우 최고 1.7% 돌려주는 캐시백 시스템 있더군요.



일단 목돈이 없어 할부를 하는 분들이라면 각 제조사에서 만들어 놓은 무이자 할부 또는 초저리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최고 혜택 받는 것입니다. 각사에서 어떻게 할부 조건이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모바일에서 이미지 내용이 보이지 않으면 손으로 확대해 보세요)



현대자동차 할부조건 무이자, 초저리 상품 집중.



        


기아자동차 할부조건




쉐보레 할부조건




르노삼성 할부조건




쌍용자동차 할부조건




적용할 수 없는 자동차 경우





현대자동차 할부조건 무이자 적용되는 것이 아반떼가 있군요. 은행에서 빌려 사용하는 오토론 경우 이보다 높은 금리 수준인 약 5% 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은행 이용하는 것 보다 제조사에서 제시한 할부조건으로 신차 구입하는 것이 저렴한 이자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위 이미지 내용은 36개월 기준, 이자 합계가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



신차구매 할부 조건 팁! 

은행과 제조사에서 할부 조건이 낮은 금리가 어딘지 확인 후 낮은 쪽을 선택하는 게 우선인데요. 현재 금융권 보다 제조사에서 제시한 금리가 좋기 때문에 선택 역시 제조사에서 준비한 금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은행권 오토론 최저 금리 5%

신용카드 세이브 이용은 추천하지 않음. (신용카드 이용시 발생되는 포인트로 갚아야 하기 때문)

자동차 구매 시 세이브 100만 캐시백 사용한다면, 신용카드 3% 적립 포인트 카드 얼마 사용해야 갚을 수 있나?   

약 3천 5백 만원 사용해야 갚을 수 있음. (어쩔 수 없이 이용한다면 최대 기간으로 꾸준히 사용해야 됨)

 






 현금 일시불 구매한다면? 

신용카드 캐시백 2천만원 이상 일시불 시 1.7% 현금으로 돌려주는 롯데카드 확인 후 돌려받자 (여유 자금이 많은 분 해당)

2천 만원 /1.7% = 34 만원, 3천 만원 결재 시 / 1.7% = 51 만원 돌려 받을 수 있음.



 오토론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신한, 우리 등 자신이 이용하는 금융권 금리 비교 후 금융사에서 발급하는 카드 중 캐시백 돌려주는 시스템을 확인.



예) 3천 만원대 자동차 구매 : 보유 금액 1천 5백 만원 + 오토론 1천 5백 만원 + 오토론 신청하는 곳에서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신용카드 발급, 신차 구매 일시불 결제 (금융권 카드 경우 일시불 결제 시 약 1.5% 돌려줌)



약 45만원 돌려 받음, 오토론 5% 금리 36개월 이자 약 120만원 - 45만원(돌려 받은 금액) = 75 만원 이자로 약 3%대 금리로 36개월 할부 이용하는 결과 임. 





 적금, 예금 금융 시장 금리는 낮아지는데 왜?

금융사에서 빌려주는 상품은 금리가 내려가지 않는 까? 생각하는 분들이 있겠죠. 은행은 채권을 담보로 돈을 빌려 옵니다. 담보된 채권에 이자를 지급해야 하는 은행에서 낮출 수 없는 금리가 적용되는 것입니다.( 쉽게 1+1로 표현 했습니다)



해당 내용은 개인 이익과 아무 상관 없는 개인 경험으로 작성된 글이며, 소비자가 저렴하게 자동차 구매하는데 도움 되는 바램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