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호화요트 화려함을 느끼다 (럭셔리 요트)

주말이라 평소 관심 있는 보트를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멋진 디자인이 좋아 여러분들에게 눈요기 할 수 있는 요트로 보여져 소개하게 되었네요. 여름에 눈으로 즐기기 좋은 요트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은 마음 담아 보았습니다. 해외에서 보이고 있는 대부분의 럭셔리 요트 경우 직접 소유하기 보다는 주 단위 임대를 통해서 즐기고 있는데요.



임대료 역시 엄청난 돈을 지불해야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사업가 부자들이 해외 나가서 즐기는 럭셔리 요트로 보입니다. 

물론 연인이나, 가족 단위로 즐기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겠죠. 오늘 소개하는 녀석의 이름은 트위즐 이라는 호화요트 입니다. 호화요트 제원 성능은 알고 보면 더 재밌을 것 같아 제원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소개하는 요트는 2010년 네들란드 조선소에서 제조 되었으며 대 부분의 헐(구조)은 알루미늄과 외관 구조물은 탄소섬유로 통해서 제작되었죠. 

길이(L) 57.5m, 홀수 3.8m, 높이 11.8m, 550톤 무게의 제원으로 제조가 되었으며, 덩치가 아주 큰 편이지만 바람을 이용하는 요트 개념의 호화요트 인데요. 엔진은 트윈이 아닌 하나의 엔진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호화요트 엔진 성능은 1300마력의 힘과 토크 4000nm(408kg.m) 으로 초대형 자동차 들어가는 엔진과 맞먹는 수준이라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탑재된 엔진으로 순항 속도는 11노트(20Kmh) 운행하며, 최고 속도는 17노트 (31Kmh)로 운행할 수 있습니다. 요트 개념으로 만들어진 것이라 다른 보트 속도 보다는 낮은 속도를 볼 수 있네요.



외관적으로 멋있는 디자인에 파란 바다를 하얗게 부서지며 운행하는 녀석을 생각하니 시원한 바다가 눈 앞에서 그려지기도 하는데요. 가족과 함께 요트를 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실내에 잘 꾸며진 럭셔리 인테리어는 5성급 호텔 처럼 잘 꾸며진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럭셔리 디자인에는 육지에서 건축 설계하는 것과 움직이는 배에서 생활하는 이용자를 생각하며 설계하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배치도 처럼 디테일한 (typical arr'g equipment) 따로 만들어 시계 하나까지 치수(demension)줘서 만들어 진다는 것과 설계 역시 3D 공간 개념으로 설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개한 내용은 이만 줄이면서 인테리어 훌륭함을 느껴보시고, 제조하는 분야는 다르지만 국내 조선사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감사함 느껴 보았으면 하네요. 럭셔리 요트로 주말 즐거운 눈요기 시간 만드셨으면 합니다. 럭셔리 요트 체험해보고 싶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