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몸매관리 운동방법

몸매관리 운동방법

 

 

 

 

안녕하세요 몸매관리 운동방법으로 12개월 내내 몸매가 좋은 노말사운드 입니다. 이번주제는 몸매관리 운동방법으로 몸매 유지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해요.

 

출산후 몸매관리 운동방법을 몰라 살이 그대로 남아 있는 분도 있고 더운 날씨에 열심히 운동해서 몸매를 만들었지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몰라 고민 하시는 많은 여러 사람들이 있을거라 생각 드네요.

 

그리고 하루에 몸무게 1~3kg 왔다갔다 하시는 분들 특히나 몸매관리 운동방법으로 이런 증상을 없도록 추천드립니다.제가 소개하는 운동 법은 천천히 일년 내내 운동해야 하기 때문에 알아야 할것이 있습니다.

 

운동 들어가기 전 숙지사항

 

1년 동안 지속적인 몸매 관리를 위해서 무리하게 운동하지 않는다.

 

(오늘 힘들게 운동하면 의지와 상관없이 내일 운동 몸이 하기 싫어져 정말하기 싫답니다)

 

초반 운동은 무릅관절의 힘을 키우기 위해 운동장 5바퀴만 걷고 하루에 한 바퀴씩만 올려 걷는다. 

 

(오늘은 5바퀴 내일은 6바퀴 이런식으로 일주일 운동) 이 운동은 필수적인 운동 이므로 꼭 해야 무릅 관절이 나가지 않아요.

 

식사는 거르지 말고 군 것질이나 야식은 피한다.

(체력이 받쳐줘야 운동할 수 있고, 식사는 꼭 챙겨 먹고 운동해야 나중에 살을 빼고 먹어도 살 찌지 않는 체형이 되는 거예요 굶어서 살빼는 것은 살찌는 체형을 만드는 거예요 아시겠죠?)

 

일주일 동안 운동을 한다면 꼭 일요일은 쉬어 주세요.

(일주일 운동중 하루정도 쉬어줘야 몸의 피로가 풀려 지방이나 영양분을 놓아 줍니다, 한마디로 살 빼는 가속력을 붙여주는 역활을 하는 거예요)  

 

 

 

 

 

 

먼저 운동하기 전 체력과 운동할 수 있는 몸을 만들어야 합니다. 운동을 시작했는데 몸이 아파서 운동을 못하게 되면 하나마나인셈이죠.    

 

첫 주는 걷기운동

 

주변에 있는 학교 운동장, 공설 운동장, 어디이든 상관 없어요. 뛸 수 있는 곳, 집과 가까운 곳이라면 말이죠

이주 정도는 운동장을 가볍게 걸어줍니다. 첫날에는 400m 거리를 5바퀴를 걷는거에요 어떻게 측정하냐구요? 나이키 런닝 어플 받으면 됩니다. 물론 공짜~ 발목과 무릎 관절을 위해서 꼭 해야하는 단계 입니다.

 

 

 

 

이 것은 제 어플입니다. (참고용으로 올려요)

 

2주차 운동

1주차에는 운동장 5바퀴로 월요일부터 시작했다면 토요일에는 운동장 11바퀴에 끝난 거예요.

2주차에 부터는 11바퀴 그대로 월~토요일까지 걸어줍니다.

힘이 남는다고 무리하게 20바퀴 도시면 내 의지는 내일 뛸 수 있다고 생각 하겠지만 몸은 힘들면 하지 않아요. 그걸 염두하시고 무리는 절대 하시면 않됩니다!!.

 

 

 

     

 

자~!! 이젠 3주차가 됐네요. 이쯤 되면 몸이 조금 무겁다 해도 2주동안 워킹으로 무릎과 발목에 힘이 생겨 웬만한 운동은 하실수 있는 조건이 되었어요.

 

이제 3주차이니 몸매 관리 들어 가볼까요?

 

천천히 걷는 수준으로 아니면 제자리 뛰는 수준으로 운동장 5바퀴를 뛰어 보세요. 여기서 힘든 부분이 호흡이에요. 그러니 천천히 호흡을 가다듬어 뛰는게 중요 포인트 입니다. 두 바퀴부터 땀이 나기 시작하는데요 옷은 하복은 짧은 스포츠 바지 상위는 봄 잠바 처럼 얇은 소재의 스포츠 상위를 입고 뛰어 주세요.(상위를 긴옷을 입는 이유는 땀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얼굴에서 흐르는 땀을 닦기 위함이고, 또 하나는 운동으로 나오는 땀에 안좋은 노페물을 빼자는 의미에서 조금더 땀을 빼기 위해서 이에요) 

 

여기서 강조하는 것은 천천히 뛰어야 합니다 천천히 뛰는 것만으로도 파워 워킹의 5배 열량이 소비되니 제자리 뛰듯 뛰어 주세요

 

 

 

 

3주차 월요일에 5바퀴에서 토요일까지 11바퀴를 뛰는 거예요.

 

 

4주차 운동

 

그럼 4주차 부터는 월~토요일까지 11바퀴 쭈욱 뛰는 거 아시죠. 이 방법은 참 힘들 것 같지만 꼭 그렇지 않아요 시간이 지날수록 더 뛰고 싶은 욕망이 생겨나 더 뛰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우리 몸은 우리 의지대로 움지이지 않을때가 많답니다. 저도 운동장을 40바퀴을 뛰어보고 30바퀴를 뛰어 봤지만 돌아오는 것은 무리한 운동에 배고품으로 야식을 먹지 않으면 잠을 잘 수 가 없는 지경이 되고 야식을 먹고 다음 날 일어나면 아무렇지 않듯 보이지만 몸매는 유지 할 수 가 없게 됩니다.

 

한 마디로 무리한 운동은 다음날에 운동을 해야 하는데 내 몸이 따라주지 않아 운동을 하지 못하게 하고 야식을 먹었으니 몸은 또 무겁게 만들고, 뛸려니 힘들고 1년을 따지고 보면 음식 지출 값만 많이 나간 꼴이 됩니다.

 

그래서 뛸 때는 11바퀴로 충분하게 운동을 하시고 내가 어느 정도 레벨이 되었다고 생각이 든 다면 차라리 빠른 속도로 뛰어 보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 정도는 되려면 6개월 정도 지나야 겠지만요. 그냥 처음엔 천천히 뛰시고 어플에 찍혀있는 소비 열량만 보아도 만족 하실거라 생각이 드네요 11바퀴에 500Kcal가 소비 되었다고 나오면 내가 11바퀴 뛰었다는 성취 감이 대단 하실 거예요.

 

마지막 11바퀴뛰고 나서 몸을 풀어주 듯 천천히 운동장 2~3바퀴 천천히 걸어주면서 근육을 풀어주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므로 뛰고 나서는 꼭 몸을 풀어 주세요.

 

 

 

 

그리고 처음에 숙지 사항은 꼭 잊지 마시고 마음속으로 새기면서 운동하세요.

 

요즘같이 더운 날에는 밤 8시부터 운동하면 좋아요.

그리고 많은 땀으로 탈진할 수 도 있으니 물을 준비하셨어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예요, 전 한번도 탈진을 해보진 않았지만요 헤헤헤

 

 

땀이 많이 흐르는 여름에 운동으로 노폐물이 씻기듯 혈관 청소하세요,  몸이 가뿐해집니다.

여기까지 1년 내내 몸매관리 운동방법으로 포스팅 했습니다.  

 

건강하고 예쁜모습 당당한 내모습^^화이팅~ 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다이어트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도비만 다이어트 운동방법 한방에 끝.  (0) 2014.08.03
몸매관리 운동방법  (0) 2014.07.30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