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통장쪼개기 직장인 재테크 방법
    금융지식 2015. 7. 11. 17:58

    주말이라 편한 시간 만들고 있을 것 같네요. 즐거운 주말 서핑으로 궁금한 내용 찾아보며 알아보는 시간 만들었으면 합니다. 재테크 꿈꾸는 분들은 효율적인 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아무래도 낮아진 한국 기준금리가 1.5% 더 낮추어 지면서 저축 상품 이율은 낮아져 그만큼 힘든 재테크라 생각하는 것 같더군요.



    이럴 때 일수록 달라진 제도, 이익 있는 정보를 통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축은 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익 역시 놓칠 수 없는 부분이죠, 이율을 따져 저축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보다 먼저 생각하고 고민해야 하는 게 있습니다. 어떤 것이 있는지 준비해 보았습니다.





     통장쪼개기 방법부터 선행

    통장쪼개기 하는 이유부터 알아야겠네요. 돈은 흐르는 물처럼 나가기도, 모이기도 합니다. 댐을 만들어 돈을 모으는 역할을 하는 기본 이기에 얼마나 시스템처럼 모을 수 있도록 돈의 흐름을 잘 잡느냐... 중요 포인트 이기 때문에 통장쪼개기 합니다.



    통장쪼개기 나누는 법 4가지로 크게 나누게 됩니다.

    월급통장, 비상금 통장, 저축 통장, 지출 통장으로 나누어 지는데요. 4가지 통장은 세분화 시켜 통장을 늘려나가게 하는 것이죠. 처음 시도하는 분들에게는 무리한 통장쪼개기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관리가 힘들기 때문에 처음부터 많은 통장보다는 정해진 틀에서 시작하는 통장쪼개기 좋겠네요.





     월급 통장 

    항상 0원이 되어있는 것이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비상금 통장 

    cma(종금사), mmda(금융권) 이용하는 분들이 많지만 보통 cma 활용이 많습니다. 하루를 맡겨도 이자가 붙는 시스템이라 그런데요. mmda 금융권에서 쉽게 접할 수 있지만 500 만원 이상, 보유해야 1개월 기준 이자 붙는 시스템인데요. 예금처럼 이용하지만 입출 금이 자유롭다는 매력 있습니다. 비상금은 자신의 급여 6개월 정도 보유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비상금 왜 필요하죠? 

    재테크 가장 실패 많은 이유가 뭘까요?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 입니다. 저축 통장 적금, 예금, 펀드 등 여유 자금 없이 저축한다면 갑자기 필요한 자금을 위해서 해지나 빌려 사용해야 하는데요. 해지 경우 이자 소득은 없어지고, 빌려 사용하는 경우, 저축의 이자보다 높은 이자를 줘야 하기 때문에 재테크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 비상금 통장이 필요한 것입니다.   



    저축 통장 (투자 통장)

    연금 저축, 목돈 굴리기, 예금, 펀드, 적금 등 다양하게 세분화 시킬 수 있습니다. 급여를 통해서 1개월 또는 분기 별 저축을 하는 분들에게 자신의 저축 여력을 높아질록 자신감과 뿌듯함은 높아지는데요. 이런 즐거움은 더 아끼며 저축 여력을 높이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했다고 뭐가 달라지나요? 문의 하는 분들 있죠. 간단하게 설명한다면 가계부 작성은 돈의 흐름을 보고 아낄 수 있는 부분을 가장 파악하기 쉽게 하는데 큰 틀이라 보는데요. 통장쪼개기는 돈의 흐름을 파악하고 1개월 저축 여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출 통장

    지출 통장은 대부분 cma 통장으로 2~3개 정도 나누지만, 주어진 환경에 따라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보통 1개월 마다 나가는 고정 지출 통장, 용돈 통장, 생활비 통장으로 따로 해서 만들어 사용합니다. 효과는 어떨까요? 



    1개월 급여가 들어오면, 한달 고정 지출, 생활비, 용돈으로 자동 이체를 해 놓습니다. 하루만 맡겨도 뭐~? 네 맞습니다. 이자가 붙기 때문이죠. 바쁜 세상이라 예전 처럼 하루에 한 번씩 가계부 작성은 힘들다 보는데요. 일주일 한번씩, 정산을 통해서 정리하면 얼마나 사용했는지 바로 나타나게 됩니다.





    직장인 재테크 방법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직장인 재테크 방법 경우 위와 같은 현금 흐름 처럼 잘 짜인 체계적인 포트폴리오 (목적 플랜) 만드는 것이 우선 입니다. 이후 안정성 + 수익성 + 세테크까지 준비해서 목적 자금 형성이 중요한 것이죠.



    자신이 공부를 해서 알아보고 준비하는 재테크가 중요하겠지만, 금융에 관련된 보험사, 증권사, 금융 등 수많은 금융, 저축 상품 중 알짜배기 상품 만으로 준비하려고 한다면 어려운 부분입니다. 전문성이 들어가는 금융 분야이기 때문이죠.



    목돈 굴리기, 보험 리모델링, 연금저축, 절세상품, 펀드 등 공신력 있는 재무 기관을 통해서 준비한다면 여러 곳에서 저축 상품을 비교, 어려운 재테크도 아주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전문가의 도움 받아 체계적인 포트폴리오 상담하며 알짜배기 저축 상품만으로 재테크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한국재무설계 - 무료재무설계 [바로가기]



    자신의 재테크는 곧 가정에 소중한 재테크 되는 만큼 잘 선택해야 수익성 + 안정성 + 세테크 보장을 받는 것이죠. 100% 무료 재무 설계지만 신뢰할 수 있는 곳이라 재테크 방법 알아보며 준비한다면 미래 자녀에게도 성공적인 재테크 방법 알려 줄 수 있겠네요. 재무 전문가 도움으로 준비는 저축, 금융 상품, 재테크, 한발 앞서는 직장인 재테크 하는 방법입니다. 남들보다 빠른 목적 자금 모으길 바란다면 꼭 상담 받아보세요. 잘 선택한 보장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