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혼부부 재테크 방법
    금융지식 2015. 7. 10. 08:31

    결혼 후 신혼 재테크 방법 계획은 많지만 신혼부부 재테크 낮아진 금리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한국 기준금리 1.5% 낮아지면서 CMA 통장부터 적금, 예금 등 낮아진 금리 적용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빠르게 목적 자금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아야겠습니다.



    재테크 방법은 잘 불리는 방법이 중요하지만 아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특히 이중으로 나가는 돈은 그냥 버리는 돈이죠. 그냥 버리는 돈이 바로 혼자일 때 가입한 보험들입니다. 부부가 되면서 같은 조건에 부부 보험은 다양하기 때문인데요. 보험 리모델링으로 이중으로 나가는 돈부터 먼저 잡아야겠습니다.



    재테크 중 첫 번째 생각하는 것이 불리는 것이라 전문가 설명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할 답을 제시하는 경우는 없는 게 대부분입니다. 설명하지 않거나 정보 부족한 부분이죠. 신혼부부 재테크는 낮아진 금리 때문에 예전처럼 불릴 수 있는 방법은 찾기 힘들어졌는데요. 





    낮아진 금리 속에서 찾을 수 있는 방법은 금융 규제를 파악하고, 실천하는 재테크 방법이 최상의 방법이라 이야기 합니다. 현재 최상의 방법은 세테크 통한 수익을 올리는 방법이죠. 세테크 설정하는 이유는 대부분 가정은 직장인에 속하고 직장에서 목적 자금을 형성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세테크 설정은 먼저 신용카드 사용 액수를 연봉의 25%까지 사용하여 연말정산 대상자가 되는 것입니다. 하반기인 현재 시점에서 자신이 사용한 신용카드가 연봉의 25%가 넘었다면 체크카드 사용을 고려해야 하는 하는데요. 이유는 신용카드 경우 연봉의 25% 사용 금액에서 15% 공제 받을 수 있고, 체크카드 경우 30% 공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방법 제시 한다면 그 밖의 공제를 노리는 방법으로 저축 여력을 통해서 수익성 + 안정성 + 세테크 함께 올리는 방법인데요. 연금저축, 퇴직연금, 장기펀드, 청약저축, 청약종합저축으로 연말정산 공제는 최대로 올리며 가입한 금융 상품은 대부분 최대 이율을 적용 받는 상품이기 때문에 재테크 전략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변하는 금융 규제를 통해서 수익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이번 하반기부터 2년간 한시 적용되는 비과세 해외 펀드를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껏 해외 펀드 경우 15.4% 이자 소득세 공제 후 돌려 받았습니다. 정부의 많아진 외화 보유량을 해소 하기 위해서 한시적으로 해외 펀드를 비과세 돌려 쌓여있는 외화를 풀려는 것으로 만들어진 금융 규제라 보시면 됩니다.



    2007년 비과세 해외 펀드는 가입 규제 없었지만 최근 적용된 내용은 1인당 3천 만원까지 한도를 규제하고 있다는 점 알고 있어야겠습니다. 신혼부부 재테크 방법에 다양한 내용이 있지만 연금저축 가입은 어디서 해야 하는지, 해외 펀드는 어떤 상품이 좋은지, 일반인이나 금융을 담당하는 사람에게도 어려울 수밖에 없는 내용입니다.                 





    공신력 있는 재무 기관을 통해서 보험 리모델링, 해외 펀드, 연금 저축 등 재무 전무가 상담을 통해서 알아본다면 어려운 금융은 쉽게 알아보고 결정할 수 있는 조건이 되는데요. 이렇게 제시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있지만 공감할 수 있는 내용만 추려서 설명하겠습니다.



    연금저축 경우 보험사, 증권사, 금융사 3곳에서 알아보며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3곳 다 방문하여 판매되고 있는 상품을 상담하면 좋은 점만 내세우기 때문에 비교가 하기 힘들다는 문제점이 발생되죠. 이럴 경우 전문가 통해서 객관적으로 좋은 점을 쉽게 설명 들으며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인데요. 연금 저축의 경우 장기간 투자해야 하는 만큼 이율은 어떻게 되는지 최저율 보장은 어떻게 되는지 비교가 쉽다는 것입니다.





    펀드 경우도 마찬가지인데요. 금융사, 증권사에서 알아보며 가입할 수 있지만 위와 같은 조건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정확한 바탕 금융 정보를 통해서 쉽게 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 이유가 많지만 제일 중요한 내용인 수익성에 대해서 초점으로 언급하였네요.



    자신의 재테크는 곧 가정의 소중한 재테크 되는 만큼 잘 선택해야 수익성 + 안정성 + 세테크 등 보장을 받는 것인데요. 100% 무료지만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재테크 도움 받아 따로 시간 낭비 없이 선택할 수 있기에 장려하는 것입니다. 물론 자신이 공부해서 알아가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전문성이 필요한 금융이라는 점에서 믿을 수 있는 [무료재무설계 홈페이지] 통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혼부부 재테크 믿을 수 있는 곳 정보 공유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